사랑의 하나님!
믿음을 주옵소서. 저희가 믿겠습니다. 전하는 이가 있어 들을 수 있습니다. 듣지 못하면 믿음도 없고 구원도 없습니다. 저의 삶을 묶어 당신의 말씀 위에 띄우고 기쁨으로 비상하는 새가 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말씀을 사랑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 수 있음이 기쁜 일입니다. 예수님은 40일을 굶으신 절박한 순간에도 말씀이 먼저이셨습니다. 말씀에 대한 갈급함을 지키게 하옵소서. 배가 고파도 말씀이 먼저입니다. 가난해도 말씀이 먼저입니다. 저를 불러주옵소서. 믿음이 귀중하지만 들어야 믿음이 생깁니다. "이 말씀 전할 때에 내 맘이 기쁘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살아갑니다. 말씀을 통해 하나님을 만납니다. 하나님과 저 사이에 바른 관계를 지키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말씀은 거울입니다. 이 거울에 비추어보면서 하나님을 알고 나를 알게 됩니다. 하나님 말씀을 전하는 일을 삶의 목적으로 삼겠습니다. 기회가 좋든지 나쁘든지 꾸준히 전하게 하옵소서. 끝까지 참고 가르치면서 사람들을 훈계하고 격려하게 하옵소서. "그대는 모든 일에 정신을 차려서 고난을 참으며, 전도자의 일을 하며, 그대의 직무를 완수하십시오."(딤후4:5) 복음 전하는 일에 힘을 다하게 하옵소서. 성경 안에서 말씀이 우리를 기다립니다. 주의 말씀에 귀를 열어 듣겠습니다. 성경이 내게 말씀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만들고, 성경이 모든 사람에게 말씀할 수 있도록 기회를 넓혀가게 하옵소서.
아무리 옥토이어도 씨앗이 뿌려지지 않으면 싹이 나지 못합니다. 보배로운 씨앗을 소중하게 받아 아로새기어 새로운 주의 일을 이루게 하옵소서. 말씀을 통하여 하나님을 알고 또 인간을 알게 하옵소서. 새로운 창조입니다. 하나님의 창조주 되심을 알아 역사의 목적을 알게 하옵소서. 십자가를 통하여 마침내 예수님의 십자가와 부활과 하나님의 구체적인 계시를 받아들이게 하옵소서. 미래의 약속을 바라봅니다. 시험을 이기게 하옵소서. 예수님이 말씀으로 시험을 이기신 것같이 말씀으로 무장하는 길밖에 없습니다. 말씀의 검으로 비로소 시험을 이기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생명의 창조성을 고백하며 말씀을 전하게 하옵소서. 사람으로 사람 되게 하시고 하나님의 자녀로 성장하게 하옵소서.
사랑의 주 예수님이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497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숭의여대 교목실장과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장을 역임하였다. 최근 저서로 「사순절의 영성」, 「부활 성령강림」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