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규 칼럼] 자녀에게 전인적인 기독교 교육을 가르침에 있어서 부모의 목표

오피니언·칼럼
칼럼
편집부 기자
editor@cdaily.co.kr
  •   
가정을 통한 기독교교육(2)

[기독일보=칼럼] 부모가 가정에서 자녀들을 양육함에 있어서 부모 자신들이 가지고 있어야 할 것들이 있다.

이러한 것들을 생각하면서 부모가 가져야 할 우선순위는 무엇인지? 부모가 지녀야할 골(Goal)은 무엇이어야 하는지를 알지 못하면 아무것도 진행 할 수가 없다.

그러므로 부모들이 먼저 우선순위가 무엇이어야 하는지 골(목표)를 무엇으로 세워 나가야 할지 알아야 한다.

▲기독교 교육의 목표 ©이동규

1) 부모의 우선순위

(1) 구주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의무 – 부모는 삶의 모든 영역에서 주님의 인도하심에 복종해야 한다.
(2) 배우자에 대한 의무 – 배우자 서로가 자녀를 교육하기 전 올바른 관계를 갖으며, 배우자 로 서의 임무에 충실히 해야 한다.
(3) 가족 구성원들에 대한의무 – 청지기와 돌보는 사람으로서의 역할을 잘 이루어나가야 한다.
(4) 또 다른 의무 – 교회와 세상 가운데서 주어진 삶으로 최선을 다하며, 그리스도인의 본이 되는 삶을 이루어 가야 한다.

▲기독교 교육에 있어 부모의 우선 순위. ©이동규
▲각종 의무 ©이동규

2) 부모의 목표(Goal)

하나님의 원칙들을 하나님의 말씀 안에서 보여줬을 뿐 아니라 그리스도인 부모들의 삶의 모든 노력과 관련된 모든 그리스도인과 다른 모든 가족 구성원들을 포함하여 주된 목표를 충족할 수 있도록 성령의 능력을 제공하여 주셨다.

(1)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고전10:31)
(2) 신의 성품에 참여하라(벧후1:2-4)
(3) 성경에서 진리를 찾음: 여호와의 율법은 영혼을 소성케고, 우둔한자로 지혜롭게 하며, 여호와의 교훈 마음을 기쁘게 하고, 눈을 밝게 한다(시19:7-8).
(4) 모든 선한 일을 하기에 온전케 한다(딤후3:16-17).
(5) 하나님의 기쁘신 뜻을 위하여하라: 소원을 두고 행하게 하심(빌2:13).
(6) 하나님의 영광을 썩어질 것으로 바꾸지 마라(롬1:18-23).
(7) 영적인 분별력을 가지라(고전2:14)
(8) 부모는 가정에서 본인의 임무에 충실하라(고전11:3;딤전5:8;딛2:4-5).
(9) 주를 기쁘시게 하기를 힘쓰라(고후5:9).

그러므로 부모는 부모 자신이 어떠한 목적과 목표를 가지고 누구를 위하여 하려고 하는지를 돌아보며 살펴야 한다.

▲기독교 교육과 부모의 목표 ©이동규
▲이동규 목사(앵커한인교회 담임)

■ 이동규 (DONG KYU LEE) 목사는...
 한국에서 칼빈대와 총신대 신대원을 졸업하고 미국 리버티신학대학(신학 석사)과 아주사페시픽대학(기독교교육학 석사)을 거쳐 풀러신학교에서 목회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고, LIFE UNIVERSITY와 WORLD CHRISTIAN UNIVERSITY 교수를 역임했다. 현재 앵커한인교회 담임목사로 섬기고 있으면 캘리포니아 CHONGSHIN UNIVERSITY THEOLOGICAL SEMINARY 총장 및 ALL THE NATION INTERNATIONAL EVANGELICAL GENERAL ASSEMBLY 총회장을 맡고 있다. 저서로는 <전인적 기독교교육>(2015.11. 밀알서원 펴냄) 등이 있다.     

#이동규목사 #이동규칼럼 #기독교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