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담당자 "이력서 제목, 호감도 영향 끼친다"

인사담당자 51.4% ‘핵심형’ 이력서 제목 선호

인사담당자의 눈길을 사로잡는 이력서 제목은 따로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인사담당자 253명을 대상으로 ‘호감가는 이력서 제목’이란 주제로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이력서 제목의 중요도를 평가하는 질문에 ‘매우중요하다’고 답한 응답자가 22.1%, ‘중요’가 45.1%로 ‘중요’이상의 평가를 내린 인사담당자가 전체 67.2%로 과반수를 차지했다. 다음으로 ‘보통’이 25.7%, ‘중요하지 않다’는 7.1%에 그쳐 이력서 제목이 인재평가에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잡코리아 김화수 사장은 “이력서의 첫인상은 제목에서 나타난다” 며 “자신을 정확히 어필할 수 있는 이력서, 남들과 차별화할 수 있는 이력서만이 인사담당자들의 눈을 사로잡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가장 선호하는 이력서 제목 유형으로는 말하고자 하는 핵심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핵심형’제목이 51.4%로 1위에 꼽혔다. 이어 △문장에서 열정이 느껴지는 ‘열정형’ 제목(24.1%) △구체적이고 수치화된 ‘통계 자료형’ 제목(10.3%) △자신만의 철학이 담긴 깊이 있는 ‘철학형’ 제목(9.9%) △사실에 입각한 객관적인 ‘신문기사형’ 제목(4.3%) 순으로 나타났다.

#인사담당 #취업 #잡코리아 #이력서

지금 인기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