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가 세상과 소통하고 소금과 빛으로 서길"

교회일반
교단/단체
이수민 기자
press@cdaily.co.kr
  •   
한국기독교인이 선정한 ‘2015 10대 이슈 및 사회의식조사’발간

[기독일보 이수민 기자] (사)한국기독교언론포럼(이사장 김지철 목사)은 '2015 10대 이슈 및 사회의식조사'((사)한국기독교언론포럼 엮음/ 예영커뮤니케이션)를 발간했다.

'2015 10대 이슈 및 사회의식조사'는 지난해 12월 발표한 사) 종교, 정치, 경제, 통일, 사회문화, 교육, 언론 등 사회 7개 분야의 10대 이슈를 현상학적으로 분석하고 신학적인 해석을 담았다. 그리고 목회자 및 일반성도 총 1,000명을 대상으로 7개 분야의 주요 이슈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데이터와 해석을 상세히 기록하였다. 또한 2015년 분석을 통해 2016년 문화선교 트렌드를 전망해보았다.

이를 위해 기독경영연구원, 문화선교연구원, 좋은교사운동, 한국기독교목회자협의회, 한반도평화연구원 등 기독교 주요 전문연구기관 및 사회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자문위원단과 함께 수차례 회의와 오랜 기간 연구를 진행하였다.

(사)한국기독교언론포럼 김지철 이사장은 발간사를 통해 "그리스도인과 교회가 세상과 소통하고 세상의 소금과 빛으로 서기를 간절히 바라며 신앙의 눈으로 2015년을 돌아본 보고서이다. 회고와 반성의 글이지만, 동시에 한국 교회의 다음을 준비하는 글이기도 하다. 여기 모인 글들이 한국 교회의 내일을 준비하는데 보탬이 되고, 한국 사회가 교회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발간의 목적을 밝히고 있다.

(사)한국기독교언론포럼은 매년 '10대 이슈 및 사회의식조사'를 발표할 예정인데 2016년은 12월1일 발표할 예정이다.

#한국기독교언론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