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일보 장소피아 기자] CreditCards.com에 따르면, 돈에 대한 걱정은 젊은 세대 뿐 아니라 50-64세 연령대에도 마찬가지이다. 성인 10명 중 6명은 돈에 대한 염려로 잠을 설친다고 한다.
돈에 대해, 우리는 종종 우리에게 얼마나 필요한지에 대해 하나님께 구하지 않는다. 탐욕 때문이 아니라, 어떻게 가족을 부양하며 우리에게 필요한 것들을 어떻게 감당할지에 대해 걱정하기 때문이다.
심각한 돈 문제를 해결할 추가적 노력이 필요할 뿐 아니라 여전히 돈 걱정을 떨쳐낼 수 없다. 재정난에 대한 두려움과 걱정 때문에 밤잠을 설치는 당신이 기억할 것은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하시고 우리를 돌보신다는 것이다. 하나님은 당신을 소중히 여기시며 당신의 필요를 공급하시는 분이시다.
다음은 크리스천포스트 칼럼니스트 앨래나 프랜시스가 제안하는 '재정난 때문에 걱정하는 당신에게 힘을 주는' 성경구절 5가지이다.
1. 빌립보서 4장 19절
"나의 하나님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영광 가운데 그 풍성한 대로 너희 모든 쓸 것을 채우시리라"(빌4:19)
2. 마태복음 6장 31-34절
"그러므로 염려하여 이르기를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하지 말라 이는 다 이방인들이 구하는 것이라 너희 하늘 아버지께서 이 모든 것이 너희에게 있어야 할 줄을 아시느니라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그러므로 내일 일을 위하여 염려하지 말라 내일 일은 내일이 염려할 것이요 한 날의 괴로움은 그 날로 족하니라"(마6:31-34)
3. 누가복음 12장 23-24절
"목숨이 음식보다 중하고 몸이 의복보다 중하니라 까마귀를 생각하라 심지도 아니하고 거두지도 아니하며 골방도 없고 창고도 없으되 하나님이 기르시나니 너희는 새보다 얼마나 더 귀하냐"(눅12:23-24)
4. 베드로 전서 5장 6-7절
"그러므로 하나님의 능하신 손 아래에서 겸손하라 때가 되면 너희를 높이시리라 너희 염려를 다 주께 맡기라 이는 그가 너희를 돌보심이라"(벧전5:6-7)
5. 히브리서 13장 5-6절
"돈을 사랑하지 말고 있는 바를 족한 줄로 알라 그가 친히 말씀하시기를 내가 결코 너희를 버리지 아니하고 너희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셨느니라 그러므로 우리가 담대히 말하되 주는 나를 돕는 이시니 내가 무서워하지 아니하겠노라 사람이 내게 어찌하리요 하노라"(히1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