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일보 장소피아 기자] 하나님이 정말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는가? 우리 중 일부는 정말 하나님이 들으시는가에 대해 의문을 가진 경험이 있을 것이다. 우리가 기도하는 동안 응답이 없을 때, 하나님께 간구했지만 하나님이 침묵하시는 것 같을 때 우리는 하나님이 우리의 기도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다고 느낀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우리가 그분의 음성을 듣지 않는다 할지라도 하나님은 항상 우리에게 귀를 기울이고 있다는 것이다.
영국 기독교 신문 크리스천투데이 칼럼니스트 앨래나 프랜시스(Alannah Francis)는 "우리는 자주 왜 그분이 우리가 원하는 대로 주지 않으시는가에 대한 이유를 받아들이지 못한다. 그분이 우리의 필요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아서가 아니라 오히려 하나님이 끊임없이 우리에게 관심을 기울이지만 우리가 그분께 관심을 쏟지 않기 때문이다"라고 했다.
얼마나 자주 당신의 필요를 위해 하나님께 기도하는가? 만약 그 순간 하나님이 당신의 기도에 응답하지 않는다고 느낄지라도 이후에 하나님이 실제로 당신을 보호하신 것이라는 것을 발견한 적 있는가?
우리가 하나님의 응답을 보고 듣고 느끼지 못할지라도 하나님은 항상 우리의 기도를 듣고 있음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도에 대한 확신과 믿음을 잃는 것은 우리의 기도 생활 뿐 아니라 전체 신앙생활에 좋지 않는 영향을 미친다.
만약 당신이 하나님과 대화하거나 기도할 때 그분이 당신의 기도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는 믿음을 잃었다면, 다음 성경 구절이 믿음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기 바란다.
다음은 앨래나 프랜시스가 소개하는 하나님이 우리의 기도에 귀를 기울이고 있음을 보여주는 성경구절 7가지다.
1. 요한일서 5장 14절
"그를 향하여 우리가 가진 바 담대함이 이것이니 그의 뜻대로 무엇을 구하면 들으심이라"(요일5:14)
2. 시편 66편 17-20절
"내가 나의 입으로 그에게 부르짖으며 나의 혀로 높이 찬송하였도다 내가 나의 마음에 죄악을 품었더라면 주께서 듣지 아니하시리라 그러나 하나님이 실로 들으셨음이여 내 기도 소리에 귀를 기울이셨도다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가 내 기도를 물리치지 아니하시고 그의 인자하심을 내게서 거두지도 아니하셨도다"(시66:17-20)
3. 요한일서 5장 15절
"우리가 무엇이든지 구하는 바를 들으시는 줄을 안즉 우리가 그에게 구한 그것을 얻은 줄을 또한 아느니라"(요일5:15)
4. 베드로 전서 3장 12절
"주의 눈은 의인을 향하시고 그의 귀는 의인의 간구에 기울이시되 주의 얼굴은 악행하는 자들을 대하시느니라 하였느니라"(벧전3:12)
5. 요한복음 16장 24절
"지금까지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무 것도 구하지 아니하였으나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니 너희 기쁨이 충만하리라"(요16:24)
6. 요한복음 9장 31절
"하나님이 죄인의 말을 듣지 아니하시고 경건하여 그의 뜻대로 행하는 자의 말은 들으시는 줄을 우리가 아나이다"(요9:31)
7. 시편 65편 2-3절
"기도를 들으시는 주여 모든 육체가 주께 나아오리이다 죄악이 나를 이겼사오니 우리의 허물을 주께서 사하시리이다"(시6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