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자를 기다리는 당신을 위한 '성경구절' 5가지

  •   

[기독일보 장소피아 기자] 친구나 지인들의 결혼식에 가게 될 경우, 본인이 미혼이라면 결혼식은 낯선 사람들과 대화하거나 뷔페 음식을 먹는 날로 생각할지 모른다. 그리고 다른 이들의 결혼식에서 대부분 인생의 배우자에 대해 생각하고 대화할 것이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 칼럼니스트 앨래나 프랜시스(Alannah Francis)는 "하나님이 우리를 기다리게 하신다면 거기엔 충분한 이유가 있다. 우리가 진정 원하고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생각할 시간이 필요하다. 무엇이 진정 소중한 것인지 깨닫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했다.

하나님이 당신을 위해 예비한 인생의 반려자를 기다리고 있다면, 그 시간을 낭비하지 말라. 하나님이 당신을 사랑하는 것처럼 당신이 한 평생 사랑할 배우자는 어떤 사람일지 깊이 숙고해보는 시간을 보내기 바란다.

다음은 인생의 반려자를 기다리는 당신이 깊이 생각해 볼 성경구절 5가지이다.

1. 빌립보서 4장 6-7절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빌4:6-7)

만약 당신이 반려자를 기다리고 있다면, 긍정적으로 생각하라. 불안한 마음과 급한 마음으로 여러 사람을 만나는 것은 당신과 맞지 않는 사람을 만나게 될 뿐이다. 기도와 간구로 하나님께 맡기라.

2. 고린도 후서 6장 14절

"너희는 믿지 않는 자와 멍에를 함께 메지 말라 의와 불법이 어찌 함께 하며 빛과 어둠이 어찌 사귀며" (고후6:14)

어떤 배우자를 찾아야 하는가? 요즘, 서로 양보할 수 없는 차이들이 많은 이혼 사유가 되고 있다. 서로 다른 면이 매력으로 느껴질지 모른다. 그러나 서로 다른 차이점들이 상호보완해 줄 수 있어야 한다.

3. 잠언서 31장 30절

"고운 것도 거짓되고 아름다운 것도 헛되나 오직 여호와를 경외하는 여자는 칭찬을 받을 것이라" (잠31:30)

하나님을 가장 먼저 구하라. 그분을 당신 삶의 중심에 둘 때 당신이 가진 귀한 가치를 함께 할 배우자의 마음을 쉽게 매료시킬 수 있을 것이다.

4. 에베소서 5장 25절

"남편들아 아내 사랑하기를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사랑하시고 그 교회를 위하여 자신을 주심 같이 하라" (엡5:25)

당신 자신을 사랑하고 사랑받을 수 있는 마음의 자세를 준비하라. 당신이 한평생 어떤 사람과 함께 하기를 바라든지 간에 당신은 사랑받을 충분한 자격이 있다. 하늘에 계신 하나님의 엄청난 사랑에 감사하며 그 사랑을 받아들이는 것이 당신 자신을 준비하는 최고의 방법이다. 하나님의 사랑으로 당신을 채울 때 당신은 그 사랑으로 배우자를 사랑할 수 있다.

5. 잠언서 31장 10절

"누가 현숙한 여인을 찾아 얻겠느냐 그의 값은 진주보다 더 하니라" (잠31:10)

결혼시즌을 맞아, 세상에 낭만적인 사랑을 보면서 배우자를 찾고 싶은 참을 수 없는 충동을 느낄지 모른다. 그러나 진정한 하나님을 중심삼은 가정은 정말 특별하다. 이것은 참고 기다릴 만큼 충분한 가치가 있다.

#앨래나프랜시스 #결혼 #미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