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날씨] 점차 흐려짐 / 서울, 경기, 충청남도, 전라남북도, 제주도 흐려져 비

교회일반
교단/단체
편집부 기자
press@cdaily.co.kr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제주도 남쪽해상에서 북상하는 장마전선의 영향을 점차 받겠습니다. 전국이 차차 흐려져, 늦은 오후에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되어 밤에는 서울, 경기, 충청남도, 전라남북도로 확대되겠습니다.

* 이번 비는 내일(16일) 새벽에서 오전 사이에 집중되겠고, 일부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20mm 내외의 강한 비가 오겠으니, 피해 없도록 유의하기 바랍니다.

* 예상 강수량(15일~16일)
- 중부, 경상북도 북부 : 40~80mm(많은 곳 120mm이상)
- 남부(경상북도 북부 제외) : 20~50mm
아침 최저기온은 20도에서 24도, 낮 최고기온은 24도에서 31도가 되겠습니다.

* 오늘은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30도 이상 올라 무덥겠으나, 내일은 전국에 비가 오면서 낮 기온이 평년보다 조금 낮은 기온 분포를 보이겠습니다.

* 동해 먼 바다에는 풍랑주의보가 발표된 가운데 높은 물결이 일고 있고, 오늘은 동해 먼 바다, 내일은 서해 전 해상에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당분간 전 해상에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많겠고, 오늘은 서해상과 남해상, 내일(16일)은 전 해상에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미세먼지 농도(케이웨더 발표) : 전국 ‘좋음’

#날씨 #15일날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