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하나님!
남을 신뢰하고 배려하고, 다른 이를 세워주는 능력을 주시옵소서. 진심으로 칭찬하고 아낌없이 찬사를 보내는 매력을 갖게 하옵소서. 주의 은혜에 대한 감사에 게으르지 않게 하옵소서. 저에게 능력을 주신 주님께 감사합니다. 저를 신실하게 여기시어 주의 일을 맡겨 주옵소서. 하나님이 숨결을 불어넣어 신성한 영향력을 갖게 하옵소서. 성령님이 제 안에 들어오셔서 저의 열정을 자극하여 주옵소서. 하나님의 영이 안에 들어오시어 마음이 너그러워지게 하옵소서. 신성한 영향력을 표현하는 매력 있는 사람이 되게 하옵소서. 영생을 누리며 즐기며 살게 하옵소서. 행복하게 살며 그 행복을 다른 이들과 함께 나눌 수 있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은혜로 마음을 움직일 힘을 주옵소서. 주의 은혜를 기억하여 믿음이 풍성해지게 하옵소서. 예수 안에 있는 사랑을 더 풍성하게 누리고 싶습니다. 허영과 이기심을 버리고 한 알의 밀처럼 땅에 떨어져 열매를 맺고 싶습니다. 십자가와 함께 죽어 믿음의 능력을 나타내게 하옵소서. "앞으로 예수를 믿고 영생을 얻으려고 하는 사람들의 본보기로 삼으시려는 것입니다."(딤전1:16) 예수님의 긍휼을 입어 영생을 얻었습니다. 불쌍했던 우리가 하나님의 은혜로 이웃에게 거룩한 영향을 주게 하옵소서. 믿음은 미래를 향한 사랑입니다. "예수는 우리를 깨끗게 하시는 주시니" 영생을 얻은 기쁨을 감사하며 살게 하옵소서.
어려운 환경에서 일어설 강한 능력을 주옵소서. 자기에 대한 진실을 잃어버려 약해지고 비굴해집니다. 진실하여 두려움이 없게 하옵소서. 자신을 속이지 말고 자신을 과대평가도 과소평가하지 않게 하옵소서. 자신을 과대평가하면서 불안 속에 살지 말게 하옵소서. 자기를 과소평가하며 원망하며 살지 않게 하옵소서. 자신의 문제를 자신이 책임지고 진실한 평가를 내리게 하옵소서. 남을 탓하지 않게 하옵소서. 진실함으로 강력한 힘을 얻고 싶습니다. 자기에 대한 평가를 내려 올바른 자기 정체 속에서 늘 감사하게 하옵소서. 사람을 이끌 힘을 주옵소서. 예수님의 영으로 인도하겠습니다. 불순종의 영이 지배하지 않게 하옵소서. 누구든지 사랑하고 삶에 활기를 불어넣게 하옵소서.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270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숭의여대 교목실장과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장을 역임하였다. 최근 저서로 「사순절의 영성」, 「부활 성령강림」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