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일보=카드뉴스] 결혼이란 항상 흥미진진한 주제입니다. 특히 미국은 동성결혼에 관한 미 대법원의 판결로 인해 많은 논쟁이 되어 왔습니다. 동성결혼 등 건전하지 않은 결혼, 이혼 통계, 간음 같은 부정행위를 포함해 결혼은 주요 이슈이며 토론의 대상이 됐습니다. 그 중 가장 주된 질문은 '어떻게 건강한 결혼 생활을 할 수 있는가?'에 대한 것이라고 합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정부나 문화 그리고 친구들을 통해 결혼에 대해 정의하려는 데 대부분의 시간을 보냅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결혼을 만드신 창조주 하나님께서 결혼에 대해 어떻게 말씀하시는지에 대해 성경을 보는 데는 훨씬 적은 시간을 보냅니다.
구약성경 시편 46편 10절을 통해 하나님께서는 "이르시기를 너희는 가만히 있어 내가 하나님 됨을 알지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잠시 문화적 소음에서 벗어나 성경이 결혼에 대해 뭐라고 하는지 살펴보면 어떨까요?
언론이나 정부 관계자, 유명 인사들을 포함해 수백만의 사람들이 결혼에 대해 이야기 한 것은 이미 하나님께서 이전부터 말씀해 오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이미 결혼에 대해 분명이 정의하셨음에도 우리 인간이 결혼을 만든 것처럼 생각하며 다시 정의 내린다면 이 얼마나 오만한 행위일까요?
성경을 통해 보는 결혼의 신성함과 소중함을 알려 주는 성경 구절을 통해 진정한 결혼의 정의와 의미를 다시 생각해보면 어떨까요?
1. 하나님은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셨다.
- 창세기 2장 7절
"여호와 하나님이 땅의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되니라"(창2:7)
- 창세기 2장 22절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에게서 취하신 그 갈빗대로 여자를 만드시고 그를 아담에게로 이끌어 오시니"(창2:22)
2. 하나님은 남자와 여자와의 결혼을 만드셨다.
- 창세기 2장 24절
"이러므로 남자가 부모를 떠나 그의 아내와 합하여 둘이 한 몸을 이룰지로다"(창2:24)
3. 예수님은 남자와 여자와의 결혼을 분명히 했다.
- 마태복음 19장 4-6절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사람을 지으신 이가 본래 그들을 남자와 여자로 지으시고 말씀하시기를 그러므로 사람이 그 부모를 떠나서 아내에게 합하여 그 둘이 한 몸이 될지니라 하신 것을 읽지 못하였느냐 그런즉 이제 둘이 아니요 한 몸이니 그러므로 하나님이 짝지어 주신 것을 사람이 나누지 못 할지니라 하시니"(마19:4-6)
4. 좋은 배우자는 하나님이 주신 선물이다.
- 잠언서 18장 22절
"아내를 얻는 자는 복을 얻고 여호와께 은총을 받는 자니라"(잠18:22)
5. 남편과 아내는 불필요하게 서로 다투면 안 된다.
- 잠언서 21장 9절
다투는 여인과 함께 큰 집에서 사는 것보다 움막에서 사는 것이 나으니라(잠21:9)
- 잠언서 27장 15절
"다투는 여자는 비 오는 날에 이어 떨어지는 물방울이라"(잠27:15)
6. 남편과 아내는 서로서로 성(性)적으로 즐거움을 얻어야 한다.
- 고린도 전서 7장 3-5절
"남편은 그 아내에 대한 의무를 다하고 아내도 그 남편에게 그렇게 할지라 아내는 자기 몸을 주장하지 못하고 오직 그 남편이 하며 남편도 그와 같이 자기 몸을 주장하지 못하고 오직 그 아내가 하나니 로 분방하지 말라 다만 기도할 틈을 얻기 위하여 합의상 얼마 동안은 하되 다시 합하라 이는 너희가 절제 못함으로 말미암아 사탄이 너희를 시험하지 못하게 하려 함이라"(고전7:3-5)
7. 남편과 아내는 서로에게 충실해야 한다.
- 히브리서 13장 4절
"모든 사람은 결혼을 귀히 여기고 침소를 더럽히지 않게 하라 음행하는 자들과 간음하는 자들을 하나님이 심판하시리라"(히13:4)
8. 남편과 아내는 서로의 역할을 깊이 존중해야 한다.
- 골로새서 3장 18-19절
"아내들아 남편에게 복종하라 이는 주 안에서 마땅하니라 남편들아 아내를 사랑하며 괴롭게 하지 말라"(골3:18-19)
9. 결혼은 사랑과 존경이다.
- 에베소서 5장 33절
"그러나 너희도 각각 자기의 아내 사랑하기를 자신 같이 하고 아내도 자기 남편을 존경하라"(엡5:33)
10. 결혼은 복음을 세상에 보여주는 것이다.
- 에베소서 5장 25절
"남편들아 아내 사랑하기를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사랑하시고 그 교회를 위하여 자신을 주심 같이 하라"(엡5:25)
- 에베소서 5장 32절
"이 비밀이 크도다 나는 그리스도와 교회에 대하여 말하노라"(엡5: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