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중국 중부지방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에 구름이 많다가 점차 흐려져 아침에 제주도와 전남서해안에 비가 시작되어 밤에는 동해안 지역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지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 특히, 지형적인 영향을 받는 남해안과 지리산 부근, 제주도에는 오늘 오후부터 내일(3일) 사이에 시간당 20mm 이상의 강한 비와 함께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전국에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예상 강수량(2~3일)
- 경기북부, 전라남도, 경상남도(동해안 3일), 제주도 : 40~80mm(많은 곳 남해안, 지리산부근 120mm 이상, 제주도산간250mm 이상)
- 중부지방(경기북부, 강원도영동 제외), 전라북도, 경상북도(동해안 3일) : 30~60mm
- 강원도영동(3일) : 5~20mm
아침 최저기온은 9도에서 18도, 낮 최고기온은 19도에서 27가 되겠습니다.
* 미세먼지 농도(케이웨더 발표) : 전국 오전 '보통' / 오후 '좋음'
* 또한, 오후부터 내일까지 해안지역과 강원산간, 경상남북도내륙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그 밖의 지역에도 강하게 부는 곳이 많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오늘과 내일 사이에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전해상에는 매우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또한, 내일까지 전해상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한편, 해안지역에는 높은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을 가능성이 있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에도 유의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