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하나님!
부활신앙을 가지고 허무를 이기게 하옵소서. 부활신앙으로 환난을 이기고 고독도 죽음도 해결하게 하옵소서. 한 알의 밀알이 땅에 심겨지면 땅 속에서 썩어 싹이 돋아나고 꽃이 피고 열매를 맺습니다. 부활은 삶의 완성입니다.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십자가를 지셨습니다. 부활하셨습니다. "이는 그를 믿는 사람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는 것이다."(요3:16) 복음을 믿습니다.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 부활의 나라를 바라보고 하나님의 나라를 이 세상에서도 맛보면서 살아가게 하옵소서. 부활 속에 들어있는 회복의 능력을 누리며 나아가게 하옵소서. 부활하여 새로운 생명이 생겨나고 향내 나는 생활로 기쁨이 가득하게 하옵소서.
이 세상에서 사는 일이 늘 불안하고 초조합니다. 죄로 말미암아 타락한 불완전한 세상입니다. 부활의 힘으로 저희들의 불완전을 완전하게 만들어 주옵소서. 결함이 없는 나라, 부활의 나라에는 눈물도 애통도 없습니다. 생명의 부활 속에서 큰 능력으로 전적인 변화가 이루어지게 하옵소서. 모든 것이 주님 안에서 다 회복하고 있습니다. 완전함으로 나가게 하옵소서. 사람도 자연도 다 복구시켜 주옵소서. 부활의 그 때에 저의 삶이 회복되고 또 변화될 줄 믿습니다. 부활의 능력이 훗날이 아닌 지금부터 생기 있게 드러나게 하옵소서. 예수님을 바르게 믿어 이 땅에서도 부활의 능력을 덧입으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부활의 힘이 저의 삶에 나타나게 하옵소서.
부활의 능력과 축복은 오직 믿음으로만 얻습니다. 믿음의 부요함으로 이 부활의 능력을 소유하게 하옵소서. 저의 믿음이 참으로 가난하고 초라합니다. 부활의 능력을 덧입지 못하고 궁색한 삶을 살아가는 자리에서 벗어나게 도와주옵소서. 죽음과 실패는 생명과 성공으로 바꾸이고, 우리의 악함과 추함은 선함과 아름다움으로 뒤바뀌게 하옵소서. 저의 불완전한 모든 삶은 완전한 삶으로 변화될 것입니다. "주 예수여 완전한 주의 사랑 나 받기를 원합니다." 모든 어그러진 것들은 회복될 것이고 약하고 죽어 가는 것들은 강하고 생명력 있는 것으로 바뀌어져 참된 부활의 역사가 구체적으로 나타나게 되기를 소원합니다.
부활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368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숭의여대 교목실장과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장을 역임하였다. 최근 저서로 「사순절의 영성」, 「부활 성령강림」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