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일보 장소피아 기자]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소말리아 출신의 전 무슬림이자 베스트작가이며 네덜란드 하원의원 출신인 아얀 히르시 알리(Ayaan Hirsi Ali)는 최근 "서구 사회에서 '정치적 정당성(political correctness)'이 미국과 다른 서구 국가들이 이슬람 강경 원리주의에 따른 테러리즘과 그 정치적 철학의 공격이 늘어만 가는 상황에서 이를 물리치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들고 있다"고 지적했다고 한다.
알리는 지난 4일 매릴랜드 주에서 열린 보수주의정치행동회의(CPAC: Conservative Political Action Conference) 패널 토론에 참여해 이 같이 밝혔다.
또 알리는 "이슬람에 대해 지적하는 이들은 이슬람 포비아로 낙인찍히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진실을 말하라"고 강조했다.
소말리아 무슬림 가정에서 자란 46세 알리는 여성 할례를 당했으며, 먼 친척과 강제 결혼을 시키려는 아버지를 피해 네덜란드로 도망갔으며, 이후 2002년 이슬람 신앙을 버리고 지금은 무신론자로 이슬람을 비판하는 4권의 책을 저술하는 등 이슬람의 진실을 폭로하고 밝히는데 힘쓰고 있다.
알리는 서구의 시민들에게 "공개적으로 이슬람에 대해 말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라"면서 "이슬람 무함마드가 메디나에서 만든 이슬람 정치적 교리인 과격한 지하디즘(jihadis)에 대한 진실을 말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알리는 " 전 세계의 수많은 무슬림들은 온건하며 이교도들에 대한 지하드를 요구하는 강경 이슬람 원리주의를 따르지 않지만, 서구 사회의 '정치적 정당성'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은 이슬람 수니파 조직 IS나 나이지리아 보코하람, 알카에다 같은 테러집단과 이슬람 종교와 연계시키려는 사람은 누구나 '이슬람 혐오주의자(Islamophobes, 이슬람포비아)'라는 딱지를 가져다 붙인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이슬람(종교)에 대해 토론하자는 일련의 의견들이 당신을 인종차별주의자나 이슬람 혐오주의자가 되게 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알리는 "오바마 행정부는 계속해서 이슬람(종교)과 이슬람 테러 단체들 사이의 연관 관계를 인정하는 것을 꺼리고 있다"면서 "이슬람 테러단체 배후에서 이슬람종교가 종교적 영감을 불어 넣고 있는 사실을 외면하고 인정하기 거부하는 지도자들은 그들을 지지하는 이들의 지성을 모욕하는 것이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미국과 네덜란드 이중 시민권자인 알리는 "나는 무슬림 가정에서 무슬림으로 자랐고, 항상 이슬람 지도자들은 TV에서나 개인적으로 이슬람은 평화의 종교라고 하지만 이것은 단지 내 지성을 모욕하는 것이다"라고 강조하며 "이슬람은 종교인 동시에 정치 교리가 담겨 있다. 이슬람을 정확히 무엇인지 우리가 이해하지 못한다면, 이슬람 테러 단체들의 위협에 대해 정확히 명명할 수 없을 것이다"라며 이슬람 종교에 대한 정확힌 이해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알리는 "무함마드가 A.D. 622년에 메디나에 갔을 때, '정치적 철학'을 수립했으며, 이는 미국의 사상과도 반대되며 미국의 정치 이론과 행위와도 반대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알리는 "정말로 많은 수백만 명의 무슬림들이 평화를 사랑하지만, 선지자 무함마드의 메디나에서의 유산과 그의 신조들을 들먹이는 이들이, 개인적인 차원에서도 우리에게 위협이 되고 있다. 그들은 자생적 테러리스트일 뿐 아니라 이슬람 협력 조직에 가입한 자들이다"라고 말했다.
알리는 "우리가 메디나의 무함마드에 대해 교육하지 않는다면, 메디나의 가르침의 핵심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게 될 것이며, 결국 우리에게 무슨 일이 닥치든, 총책임자가 누구이든 그것은 우리의 잘못이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이날 미국 안보정책센터(Center for Security Policy)의 부총무인 짐 핸슨(Jim Hanson)은 "'정치적 정당성'은 이슬람 강경 원리주의자들의 최대의 무기(biggest tool)"라고 말했다.
핸슨은 지난 2014년 한 영국 정치인이 1899년에 윈스턴 처칠이 쓴 책 <강의 전쟁(The River War)>에서 이슬람 강경 원리주의에 대해 비판하는 구절을 인용했다가 체포된 일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핸슨은 "영국 정치인이 이슬람에 대해 비판했다는 이유로 체포된 일은 그들이 우리에게 하기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보여주는 완벽한 사례이다. 그들은 이슬람에 대한 비판적 발언을 억압할 것"이며 "만일 우리가 그들이 하는 일에 대한 비판적 발언을 하지 않는다면, 그들은 책임을 회피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들이 하는 일에 말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라. 다른 사람이 여러분을 어떻게 부르는 지에 대해 두려워하지 말라. 여러분은 이슬람 혐오주자들이 아니라 자유를 사랑하는 미국인일 뿐이다"라고 강조했다.
알리는 핸슨의 발언에 동의하면서, "이슬람 강경 원리주의자들이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서구에서 정치적 정당성을 이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알리는 이어 "이슬람 강경주의자들이 정치적 정당성을 이용해 문자 그대로 서구의 시스템 내부에서부터 침식해 들어가고 있으며 시스템을 파괴(살해)하고 있다"면서 "그들(이슬람 강경주의자들)이 우리를 적으로 규정한 것이지, 우리가 그들을 적으로 규정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마지막으로 알리는 "그들이 우리의 약점을 이용하고 있으며, 정치적 정당성이 바로 그 약점이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