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하나님!
저희에게 믿음을 더하여 주옵소서. 믿음은 하나님께서 주신 선물입니다. 믿음은 능력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저 자신의 의지나 결단으로 생기는 일이 아닙니다. 믿음을 더해주시면 주신 일을 잘 감당할 수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명령하신 대로 행하고, 가르치고, 복음을 전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신실하심을 믿고 구원의 확신을 갖게 하옵소서. 주님을 사랑하여 계명을 지키는 사람에게 천 대에 이르도록 사랑으로 맺은 약속을 한결같이 지켜주심을 의지합니다. 하나님의 신실함을 믿어 저의 믿음도 신실해지게 하옵소서. 신실하여서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때에 칭찬과 영광과 존귀를 얻게 하옵소서. "예수 예수 귀한 예수 믿음 더욱 주소서."
구원의 확신을 주옵소서. 빗나가지 않게 하옵소서. 하나님께서 불러주시고 뽑아주신 사실을 더욱 확실히 깨닫게 하옵소서. 구원의 확신을 가져 저에게 허락된 모든 은혜를 누리고, 풍성한 삶을 살게 하옵소서. 재난을 받을 때 피난처가 되어 주옵소서. 주님이 구원하여 주십니다. 주님을 피난처로 삼습니다. 구원의 확신을 가지고 즐거움을 얻고 믿음으로 살게 하옵소서. "주 하나님은 나의 힘, 나의 노래, 나의 구원이시다."(사12:2) 주님을 의지합니다. 저에게 두려움이 없습니다. 기뻐하며 구원의 샘에서 물을 마시겠습니다. 감사의 노래를 부르겠습니다. 주께서 하신 큰 일을 만민에게 알리겠습니다. 그 높으신 이름을 잊지 않겠습니다.
겨자씨는 아주 작아 콧김에도 날아갈 정도로 가볍지만 그 속에는 생명이 있습니다. 저의 믿음이 아주 작고 연약해보이지만 살아있는 믿음을 갖고 싶습니다. 생명이 있어 성장하고, 생명이 있어 능력 있게 하옵소서. 생명이 있으면 자라고, 꽃이 피고, 열매를 맺습니다. 생명이 있는 믿음이 되어 기적을 가져오게 하옵소서. 제 앞에 있는 모든 것들이 창조주 하나님이 만드신 피조물입니다. 믿음으로 바라보고 진리를 깨닫게 하옵소서. 믿음으로 하나님과의 관계가 만들어지고 저만의 독창성을 알게 하옵소서. 창조적인 삶을 살게 하옵소서. 창의성에 믿음을 더하게 하옵소서. 믿음의 힘으로 창조적인 도전의 삶을 살게 하옵소서.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340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숭의여대 교목실장과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장을 역임하였다. 최근 저서로 「사순절의 영성」, 「부활 성령강림」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