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중앙교회 홍일기 목사, 괴산군수 표창…"목사로서 받은 상이라 귀해"

교회일반
교단/단체
편집부 기자
press@cdaily.co.kr
오른쪽이 상을 받고 있는 괴산중앙교회 홍일기 목사. ©괴산중앙교회 제공

[기독일보 박용국 기자] 괴산중앙교회 홍일기 목사가 괴산 발전과 '2015년 괴산 세계유기농 산업 엑스포' 개최 공로로 괴산군수로부터 28일 표창장을 받았다. 홍 목사는 "교회 목사로서 상을 받은 것"이라며 "예수를 위한, 교회 위상을 좋아지게 하는 상이라 의미가 깊다"고 했다.

더불어 홍일기 목사는 "괴산군 행사와 함께 시상을 하는 자리 공무원과 지역 주민 500명이 넘는 곳에서 교회 목사로서 받은 상이라 의미가 있었다"고 밝히고, "군수가 행사에 대한 인사를 하면서 '우리 괴산에 좋은 목사님이 계셔서 괴산 발전에 큰 힘이 되고, 또 많은 괴산의 어려운 사람들을 돌보아 함께 살기 좋은 괴산을 만들어 가시는 목사님을 존경 한다'고 해서 부끄러움을 갖게 됐다"고 전했다.

그러나 홍 목사는"앞으로 더 열심히 괴산 주민들을 우리 예수 십자가 사랑을 가지고 잘 섬겨야 하겠다는 다짐을 해 본다"고 했다.

한편 홍 목사는 그 동안 괴산군 사회복지 협의회장, 사랑의 반찬 나누기 회장, 민관 사회복지 협의회장, 괴산군 안전 협회장, 사랑의 나눔 봉사단장, 사랑의수건 나누기 본부장등 많은 일을 지역 사회를 위해 하다 보니 군수표창, 도지사표창, 장관 표창, 국무총리표창을 받기도 했다.

#괴산중앙교회 #홍일기 #홍일기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