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소개] 내 몸은 소중해요

교회일반
문화
편집부 기자
press@cdaily.co.kr

소중한 우리 아이들에게 자기 몸을 지키는 법을 알려주세요!

국내외 20여 명의 전문가들이 강력히 추천한 아동 성폭력 예방 도서

[출판서 서평]

아동 성학대라는 어려운 주제를 자연스럽고 쉽게 교육할 수 있는 탁월한 책!

아이들이 자유롭고 안전한 세상을 꿈꾸며

일생동안 남자는 여섯 명 중 한 명, 여자는 네 명 중 한 명이 성적 학대를 경험한다고 한다. 그것도 십대 전후에 가장 많은 사고가 발생한다. 얼마나 우리는 성 폭력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지 모른다. 정말 아이들을 집 밖으로 내보내기 두려운 세상이다. 그렇다고 아이들 곁을 하루 종일 지킬 수도 없는 것이 현실이다.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성 폭력과 학대는 너무도 심각한 우리 사회의 병폐이고 인간의 몸과 영혼을 병들게 한다. 이런 세상에서 우리 아이를 어떻게 보호하면 좋을지, 낯선 사람을 만나면 무조건 피하라고만 아이들에게 말하면 될지, 성에 대해 어떻게 알려줘야 할지를 고민하는 어른들 그리고 아이들을 위해 이 책은 기획되었다. 약자인 어린 아이들이 먼저 자신의 소중한 몸을 어떻게 보호할 수 있는지 방법을 제시하고자 한다.

크리스천을 위한 최고의 <아동 성폭력 예방 그림책>

먼저 부적절한 성행동과 접촉을 예방하는 차원에서, 하나님이 만드신 아이들의 몸이 얼마나 소중한지, 적절하고 부적절한 신체접촉이 무엇인지에 대해 가르쳐야 한다. 그래서 아이들 스스로가 원치 않는 접촉에 대해 "안 돼요"라고 말할 능력을 키워줘야 한다. 이 책에는 민수네 가족이 몸에 대해 나누는 대화와 관련 성경말씀들이 컬러풀하고 재미있는 그림과 함께 담겨 있다.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이야기를 통해 부모와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성에 대해 대화하고 이해하도록 도울 것이다. 그리고 아이가 자기 몸을 안전하게 보호하도록 이끌 것이다. 또한 부모와 어른을 위해 구체적으로 자녀를 성적 학대로부터 지키는 방법도 제시하고 있다.

[추천의 글]

아이들에게 자신의 몸을 지키고 보호하기 위한 성 교육은 단 번이 아니라 반복해야 합니다. 시작은 해야겠는데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어른들에게도 필요한 책입니다.

남금조(사랑의교회 유아부 전도사)

이 책은 하나님이 세밀하게 만들어 주신 내 몸이 왜 소중한지, 소중한 몸을 지키는 방법이 무엇인지 알도록 자연스럽게 아이와 부모가 문답식으로 말씀과 함께 서술하고 있다는 점이 매우 특별합니다.

유청옥(학교법인은실학원 새싹유치원장)

하나님의 귀한 자녀임을 알고 내 몸을 귀중하게 여기는 일, 내 몸을 보배롭게 지키는 지혜, 그것이야말로 하나님의 성품을 닮아가는 길입니다.

이영숙((사)한국성품협회 대표, 건양대학교 대학원 치유선교학과 교수)

부모 역시 감추려고 하거나 단순한 성 지식을 전달하기보다는 우리 아이가 얼마나 소중하고 귀중한 과정을 거쳐 태어나게 되었는지에 대해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해 주셔야 합니다.

이영희 (여성가족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위촉, 아동성폭력예방 전문 강사)

아동 성학대에 대처하기 위해 자녀들이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아주 구체적이면서도 현실적으로 잘 설명하고 있어 크리스천 부모들이 어린 자녀에게 꼭 읽어 주어야 할 책입니다.

정희영(총신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수)

저스틴과 린지는 아동 학대를 보호하는 데 큰 도움을 주는 책을 썼습니다.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대화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하나님이 만드신 아이들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알려줍니다. 어린 자녀를 둔 부모님들에게 필독을 권합니다.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이 스스로 몸을 보호하는 법을 교육하며 사랑으로 인도하시기를 바랍니다.

_다이앤 랭버그 Diane Langberg, 심리학 박사, 『고통과 하나님의 마음(Suffering and the Heart of God)』 저자

이 책은 특별하면서 아름다운 책입니다. 위험천만한 이 세상에서 하나님이 창조하신 아이들이 자신을 보호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또한 아이들에게 겁을 주지 않고 자연스럽게 현실적인 지혜를 습득하게 합니다. 두 저자의 경험과 지혜가 녹아든 이 책은 부모님들에게 최고의 가이드가 될 것입니다. 네 자녀를 둔 아빠로서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_마이클 호튼 Michael Horton, 웨스트민스터신학교 조직신학 교수, 『칼빈주의 찬성』, 『약함의 자리』, 『그리스도 없는 기독교』 저자

생생하고 담백한 내용을 담은 이 책은 아이들의 몸과 경계선, 그리고 안전한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를 아이들과 자연스럽게 대화를 시작하도록 이끄는 최고의 책입니다. 이 책 덕분에 우리의 가정들과 교회들이 더 안전해지고 기쁨이 넘치는 곳이 될 것입니다.

_레이철 헬드 에번스 Rachel Held Evans, 블로거, 『신앙을 회복하라(Faith Unraveled and Searching for Sunday)』 저자

이 책은 아이들에게 그들의 몸이 아름답다는 것과 하나님의 형상을 닮았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부적절하거나 원하지 않는 신체접촉으로부터 아이들이 스스로 보호하는 법을 간단하면서 명확하게 전합니다. 아이들에게 불편한 것에 대해 알려주는 것은 모든 부모와 조부모의 역할입니다. 내 소중한 세 명의 손자에게 이 책을 읽어줄 수 있어서 얼마나 기쁜지 모릅니다.

_댄 알렌더 Dan B. Allender, 신학심리 시애틀대학원 상담심리 교수이자 설립자, 『담대한 사랑』, 『타고나는 부모는 없다』 저자

제가 어렸을 때 저희 가족이 이 책을 가지고 있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그랬다면 성적학대를 예방할 수 있었을 텐데 말이죠. 이 책은 모든 가족에게 필요하며 정말 중요한 책입니다.

_마리 디무스 Mary DeMuth, 『성적학대 아픔을 극복하기(Not Marked; Finding Hope and Healing After Sexual Abuse)』 저자

어린 딸을 키우면서 이 부분에 대해 어떻게 교육을 해야 할지 늘 고민합니다. 제가 어렸을 때는 우리 몸에 대해 수치심을 느끼게 하거나 몸에 대해 얘기하는 것을 금기시하는 책이 너무 많았습니다. 저스틴과 린지가 이런 좋은 책을 내줘서 정말 감사합니다.

_제퍼슨 베스키 Jefferson Bethke, 뉴욕 베스트 셀러 『종교는 싫지만 예수님은 사랑하는 이유』 저자

아이들을 아동학대로부터 보호하길 원하는 모든 부모가 꼭 읽어야 할 책입니다.

_마이클 레이건 Michael Reagan, 레이건 재단 회장

이 책은 부모들에게 훌륭한 선물이 될 것입니다! 아동학대라는 어려운 주제에 대해 부모들이 아이들과 자연스럽게 대화할 수 있도록 해주는 우수한 책입니다. 부모들이 자녀를 건강하고 용기 있게 양육할 수 있도록 돕는 유용한 도구가 될 것입니다.

_린지 스트릭랜드 Lindsey Strickland, 버지니아주 샤로츠빌 성폭력 자원기구 전 아동 옹호자

우리 자녀가 스스로 몸을 보호하도록 교육해야 하는 현실이 정말 안타깝지만, 이것은 꼭 필요한 일입니다. 우리 몸을 하나님이 만들어 주셨다는 사실에 감사하며 아이들도 신성한 존엄성을 갖고 살도록 가르쳐야 합니다. 이 책이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

_그레고리 브루어 Gregory O. Brewer, 중부 플로리다 성공회 주교

아이들에게 몸에 대해 교육하는 것은 아동학대를 예방하는 가장 중요한 첫 단계입니다. 이 책은 정말 유용한 자료입니다. 이 작은 책에 형형색색의 그림, 그리고 이론적이며 현실적인 이야기가 알차게 담겨있습니다. 부모님, 선생님, 주일학교 선생님, 어린이 사역자 등 많은 사람이 아이들에게 꼭 읽어줘야 할 책입니다.

_디팩 리쥬 Deepak Reju, 캐피털힐교회(워싱턴 D.C) 성경상담 & 가족사역 목사

[저자소개]

저스틴 홀콤 Justin S. Holcomb

저스틴 홀콤 목사는 현재 고든 콘웰 신학교와 리폼드 신학교에서 신학과 기독교 사상 수업을 가르치는 교수다. 그는 『그게 제 잘못인가요?(Is It My Fault?)』, 『수치심 제거하기(Rid of My Disgrace)』 공동저자이며 REST(성매매로부터의 참 자유)와 GRACE(믿음 안에서 학대에 대응하기) 공동체를 섬기고 있다.

린지 홀콤 Lindsey A. Holcomb

린지 홀콤은 성폭력 희생자와 가정폭력을 상담하며 REST(성매매로부터의 참 자유)의 공동 창립자다. 성폭력 희생자와 가정폭력의 위기를 중재하며 다양한 훈련 세미나들을 기획하고 있다. 『그게 제 잘못인가요?(Is It My Fault?)』, 『수치심 제거하기(Rid of My Disgrace)』 공동저자다.

#내몸은소중해요

지금 인기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