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하나님!
저희들의 가장 큰 보화는 하나님을 경외하며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삶입니다. 믿음의 보화, 하나님께 예배의 삶을 드립니다. 세상의 모든 가치는 늘 변합니다. 이 세상에서 영원히 변치 않는 보배는 하나님을 섬기는 믿음의 보화입니다. 하나님의 자녀로써 가져야 영적인 보배를 절대 놓치지 않도록 지켜주옵소서. 세상의 보화는 주변에 도적이 들끓어서 늘 위험합니다. "거기에는 좀이 먹고 녹이 슬어서 망가지는 일이 없고, 도둑들이 뚫고 들어와서 훔쳐 가지도 못한다."(마6:20) 세상의 보배만 의지하지 않게 보호하옵소서. 세상 권력이나 돈이 어떤 행복을 줄 수 있습니까? 참 보배만 찾게 하옵소서.
하나님을 잘 경외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을 경외하는 믿음으로 모든 일에 승리하게 하옵소서. 세상 보화와 영적 보화를 다 가져다줄 믿음을 지키게 하옵소서. 주님은 참으로 위대하십니다. 저 높은 곳에 계시면서도 공평과 의로 충만하게 하십니다. 주님께서 백성을 구원하십니다. 지혜와 지식을 주시니 주님을 경외하는 가장 귀중한 보배를 늘 갖게 하옵소서. 주님께서 안정되게 인도하옵소서. 어려움에 처한 히스기야 왕이 하나님께로 돌아가 하나님 앞에 엎드려 구할 때에 이스라엘을 건져 주셨습니다. 평안은 하나님께 있습니다. 아무도 빼앗을 수 없는 영원한 평안을 저희에게 주옵소서. 주님을 경외하는 것이 지식의 근본입니다. 하나님을 경외하여 지식과 지혜가 더욱 풍성해지게 하옵소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데도 시험은 찾아옵니다. 봉사하다가 시험이 들기도 하고, 손해도 보게 됩니다. 이런 일을 당할 때 넘어지지 않게 하옵소서. 압박을 받고 싫은 말을 들어도 은혜의 길인 것을 믿기에 흔들리지 않겠습니다. "어려운 시험 당해도 주 너를 지키리." 하나님을 경외하는 일에 우선하는 믿음의 사람이 되게 하옵소서. 100캐럿의 다이아몬드를 갖고 있다 해도 행복해지거나 죄의 짐을 벗을 수 없습니다. 예배를 귀히 여기게 하옵소서. 예배가 먼저입니다. 기도가 먼저입니다. 하나님을 먼저 생각하여 축복에 앞서고, 은혜에 앞서고, 행복에 앞서가게 하옵소서. 우리의 길을 인도하시고, 복 주시고, 지혜와 지식을 주시며 모든 저주와 멸망에서 건져 주옵소서.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382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숭의여대 교목실장과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장을 역임하였다. 최근 저서로 「사순절의 영성」, 「부활 성령강림」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