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을 여는 기도] 하나님의 믿음으로 위로 받게

오피니언·칼럼
편집부 기자
press@cdaily.co.kr
▲연요한 목사

사랑의 하나님!

힘든 상황 속에서 어떻게 살 수 있습니까? 순간의 고통을 견딜 수 있다면 영원의 영광을 얻을 수 있습니다. 믿음과 정신력으로 살아나 새로운 힘을 얻어 새롭게 출발하게 하옵소서. 극한 상태에 처할 때 속 깊은 곳에서 자신의 진정한 모습을 보게 됩니다. 공허함, 약점, 사악한 충동을 발견합니다. 용기, 지혜, 자기희생, 대담함 같은 경이로운 능력도 찾게 됩니다. 순간의 고통을 견디어 영원의 영광을 얻게 하옵소서. 순간의 괴로움을 견딜 힘을 주옵소서. "시험을 이기고 승리하니 참 놀라운 능력이로다." 하늘의 능력을 내리옵소서.

하나님의 믿음으로 인해 피차 위로받게 하옵소서. 믿음의 삶 가운데 기적을 주옵소서. 하나님의 말씀을 교훈으로 받고, 믿음에 굳게 서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은혜를 체험하여 용서와 자유를 얻게 하옵소서. 이웃의 잘못을 용서함으로 영혼이 자유롭게 하시고, 죄를 용서 받음으로 마음에 기쁨이 채워지게 하옵소서. 예수님께서는 하나님 나라의 복음을 선포하셨습니다. 모든 죄인들이 복음을 듣고 예수님을 구주로 믿어 구원을 얻게 하옵소서. 죄를 회개하는 사람에게 죄 사함의 은혜를 주옵소서. 은혜를 받아 하나님의 뜻을 알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뜻을 행하고, 하나님의 뜻이 이 땅에 이루어지게 하옵소서. 그리스도의 마음을 품고, 그리스도의 마음을 전하여 하나님의 나라가 이 땅에 세워지게 하옵소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구원에 이르는 지혜를 얻게 하옵소서. 구원은 하나님의 은혜요,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의인을 구원하여 주옵소서. "주님은 선하시므로, 환난을 당할 때에 피할 피난처가 되신다."(나1:7) 나의 힘이신 바위, 하나님께 피신하기 원합니다. 내 구원과 영광이 하나님께 있습니다. 옳은 행위는 좋은 결과를 가져옵니다. 악한 행위는 나쁜 결과를 가져옵니다. 좋은 나무에서 좋은 열매가 맺고, 옥토에서 풍성한 소출을 얻게 됩니다. 남에게 대접을 받고 싶습니다. 남을 대접하게 하옵소서. 사람을 좋아하게 하옵소서. 사람들을 즐거워하게 하옵소서. 사랑을 받고 싶습니다. 먼저 사랑하게 하옵소서.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268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숭의여대 교목실장과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장을 역임하였다. 최근 저서로 「사순절의 영성」, 「부활 성령강림」 등이 있다.    

#연요한기도 #아침을여는기도

지금 인기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