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기독일보] 총기를 든 범인이, 사람들에게 그들의 종교를 밝히라고 위협하며 그리스도를 믿는다고 고백한 이들을 살해한다면 여러분은 당신이 크리스천임을 밝히겠는가? 이는 오레곤 총기난사사건의 범인 크리스 하퍼 마서가 희생자를 찾을 때 그가 취한 방법이었다. 그는 예수를 구원자로 인정하는 이들 머리에 총을 겨눴다.
이 총기난사범 앞에 여러분이 서 있다면 여러분은 그리스도를 위해 기꺼이 죽겠는가? 예수를 위해 기꺼이 총에 맞겠는가?
예수는 우리 죄를 위해 기꺼이 죽었을 뿐만 아니라 사실 그는 이 모든 일을 겪었다. 그리스도를 인정한 오레곤의 신자들은 모두 순교자가 됐다. 그들은 이 죽음 앞에 강력히 맞섰다. 그리고 그들의 구원자는 신실하시기에, 영원한 천국에 들어갔을 것이다.
사실 예수는 자신을 따르는 자들에게 이 같은 일이 일어날 것이라 말씀하셨다. 당신이 크리스천이라면, 이 같은 일은 예외적인 일이 아니다. 그것은 전세계 수많은 크리스천들이 지고 가는 십자가이기도 하다.
그리스도는 "그 때에 사람들이 너희를 환난에 넘겨 주겠으며 너희를 죽이리니 너희가 내 이름 때문에 모든 민족에게 미움을 받으리라"(마 24:9)고 하셨다.
박해는 2천년 넘게 계속되어 왔다. 미국에서 크리스천은 대체로 혹독한 박해를 모면해왔다. 그러나 오레곤에서 일어난 일을 통해 우리는 박해는 어디에서든 일어날 수 있음을 봤다. 사람의 마음이 증오와 악으로 가득 찰 때 크리스천은 박해를 받는다.
범인이 남긴 증오가 담긴 노트에는 그가 사탄에게 경의를 표한 글귀가 적혀있다. 마서는 "지옥의 환영을 받고 사탄의 포옹을 받을 것"이라 생각했다. 이 망상은 그가 죽은 즉시 사라졌으며 지옥은 그가 상상한 모습과는 전혀 달랐다. 영웅으로 환영 받기 보다는 즉식 끔찍한 공포와 고통의 영역 안으로 들어갔다. 죽음에 앞서 이 총기살해범은 왜곡된 환상을 품었으나 지옥은 그 곳에 있는 그 어느 누구도 계속 있고 싶어하는 곳이 아니다.
마서는 사탄의 담보물이 되어 주인의 요구를 따랐으나 하나님께서 자신의 자녀를 천국에 반갑게 맞아 주시는 것까진 막을 수 없었다.
"여호와여 나는 진실로 주의 종이요 주의 여종의 아들 곧 주의 종이라 주께서 나의 결박을 푸셨나이다"(시 116:15)
범인은 지옥에 가길 선택했으나 그가 수행한 처형은 크리스천들을 천국에 가도록 안내했다. 그리스도를 향한 믿음을 지닌 채 목숨을 잃은 이들은 주님을 향한 신실함으로 상을 받을 것이다.
하나님의 가족이 되며 천국에 들어가는 것은 선물이다.(롬5:!5, 고후9:15) 그것은 획득할 수 있는 게 아니다. 크리스천은 믿음을 통해 은혜로 구원을 받는다.(엡2:8) 게다가, 주님은 반대의 한복판에서도 믿음에 굳게 선 자녀들에게 특별한 보상을 약속하셨다.
예수님은 말씀하셨다. "인자로 말미암아 사람들이 너희를 미워하며 멀리하고 욕하고 너희 이름을 악하다 하여 버릴 때에는 너희에게 복이 있도다 그 날에 기뻐하고 뛰놀라 하늘에서 너희 상이 큼이라 그들의 조상들이 선지자들에게 이와 같이 하였느니라."(눅6: 22-23)
또 예수님은 서마나교회 교인들에게 이렇게 말씀하셨다. "너는 장차 받을 고난을 두려워하지 말라 볼지어다 마귀가 장차 너희 가운데에서 몇 사람을 옥에 던져 시험을 받게 하리니 너희가 십 일 동안 환난을 받으리라 네가 죽도록 충성하라 그리하면 내가 생명의 관을 네게 주리라." (계2:10)
성경이 천국의 보상을 얘기할 때마다, 그것은 항상 믿는자에 관해 언급한다. 먼저 여러분이 믿음을 지니고 그리스도를 위해 산다면, 먼저 여러분이 구원을 선물로 받는다면, 그러면 어느 날 여러분의 충실함에 대한 보상을 받을 것이다.(고전 3:10-15)
주님의 임재 안에서 영원히 기뻐하는 것보다 더 큰 보상이 있을 수 있을까? 다른 이들이 그리스도를 만나게 돕고 구원자를 향한 그들의 사랑이 더 깊어지는 것을 보는 것 보다 더 큰 상이 있을까?
바울은 그것을 이렇게 설명했다. "그러나 우리의 시민권은 하늘에 있는지라 거기로부터 구원하는 자 곧 주 예수 그리스도를 기다리노니 그는 만물을 자기에게 복종하게 하실 수 있는 자의 역사로 우리의 낮은 몸을 자기 영광의 몸의 형체와 같이 변하게 하시리라. 그러므로 나의 사랑하고 사모하는 형제들, 나의 기쁨이요 면류관인 사랑하는 자들아 이와 같이 주 안에 서라."(빌3:20,21,4:1)
여기서 가족이란 말을 생각해보자. 가족 안에서 자녀들은 자립하지 않는다. 그들은 그 안에서 태어나거나, 입양된다. 출생이나 입양은 성경이 어떻게 믿음을 통해 크리스천이 되는가를 설명하는 방식이다.(요1:12,13, 엡1:5) 그리고 가정에서 자녀들은 종종 훌륭한 행동에 대해 특별한 상을 받는다. 부모가 그들에게 상을 주는 것에는 어떤 잘못된 점도 없다.
하나님의 완벽하게 공정하신 분이다. 하나님은 지옥에 있는 자들이 그들에 합당한 처벌을 받는 것과 천국에 있는 자들이 자신들의 합당한 상을 받는 것을 볼 것이다. 천국에 있는 모든 자들은 그리스도와의 사랑을 바탕으로 한 관계가 가져다 주는 기쁨으로 완전한 만족을 누릴 것이다. 이들 가운데는 아슬아슬하게나마하나님의 가족이 된 십자가에 달린 강도 뿐 아니라 수년간 혹독한 박해를 받은 자들도 있다.
예수는 십자가에서 우리가 받을 벌을 감당하셨다.(사53:5, 벧전2:24) 그는 우리 죄 때문에 고난당하시고 죽으셨으며 그렇기에 우리는 영원히 그분을 위해, 그분의 뜻을 위해 사는 것이다. 그리스도를 영접한 자들은 자신들의 죄로 인해 결코 지옥에 가는 형벌을 받지 않는다. 대신에, 우리는 그리스도의 희생의 죽음 덕분에 사함을 받았고(롬3:25) 하나님은 우리 마음 속에 그를 사랑하고, 다른 이들을 사랑하도록 사랑을 넣어주셨다.(롬5:5)
만약 오레곤의 총기난사범이 증오의 길이 아닌 의의 길을 선택했더라면. 그러나 대신 그는 크리스천을 살해함으로써 자신의 강한 충동을 만족시키길 선택한 광신자들과 같아 졌다. 그들은 무자비하고 야만적인 계획을 은밀히 수행하기 위해 움직인다.
잔악무도한 총기난사범이 여러분에게 여러분의 종교에 대해 말하라고 한다면, 여러분은 어떻게 대답할지 결정해야 할 것이다. 이 같은 상황에서, 그리스도를 강력히 지지하는 게 현명할 것이다. 그리스도를 강력히 지지하는 게 천국에 여러분들의 자리를 얻게 해준다는 말은 아니다. 천국은 우리가 획득할 수 있는 게 아니다. 그러나 이 같은 믿음을 소유했다는 사실은, 당신이 하나님의 자녀라는 사실을 증거해 준다. 또 여러분이 신실하게 증언한다면, 이는 우리를 구하기 위해, 우리 죄로 인해 십자가에 달리사 자기 피를 흘리시며 자신의 생명을 내어주신 주님을 기쁘게 해드릴 것이다.(엡1:7)
예수님이 말씀하셨다. "누구든지 사람 앞에서 나를 시인하면 나도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 앞에서 그를 시인할 것이요 누구든지 사람 앞에서 나를 부인하면 나도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 앞에서 그를 부인하리라."(마10:32-33)
지난주, 오레곤의 몇몇 용기있는 신자들은 그들의 목숨을 앗아가려는 살해범 앞에서 예수를 인정했다. 이들 신실한 크리스천들은 총에 맞으며 예수를 구했다. 그들은 자신들의 신앙에 대해 어떤 후회도 없을 것이다. 결국 천국에 있는 모든 이들은 기쁨으로 넘칠 것이다. 그리고 여러분이 천국에 들어가면, 여러분들은 다시는 이 죄와 상처로 가득한 이 세계로 다시 돌아오고픈 마음이 들지 않을 것이다.
이 같은 상황에서 그들은 자신의 구원자를 강력히 변호했다. 여러분이 그들의 입장이라면 당신도 같은 일을 하겠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