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열기로 뜨거웠던 상반기가 지나고 어느덧 불볕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7월 말이다. 하지만 폭염에도 불구하고 취업에 대한 구직자들의 관심은 그 어느 때보다도 뜨겁다. 이들의 관심과 열정에 부응하듯 취업 사이트들은 하반기 구직자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해커스잡은 취업 전문컨설턴트의 자소서 첨삭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게시글 2개, 댓글 5개 이상을 남기면 이벤트에 100% 당첨되며, 매일 당첨자를 발표한 후 3일 안에 전문가가 첨삭한 합격자소서를 받아볼 수 있어 시간에 쫓기는 지원자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합격스펙공개 게시판이나 심심타파유머 게시판에 글을 남기면 매주 5명에게 도서를 무료로 제공하며, 출석체크 이벤트를 통해 당일 날짜에 해당하는 시사상식, 한자상식, 면접연습 콘텐츠 버튼을 누르면 해커스에서 운영하는 동영상포털 챔프스터디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출석 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잡코리아는 설문에 답변하면 엔제리너스 카페모카, 베스킨라빈스31 싱글킹 아이스크림 등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인크루트는 8월 2일까지 인맥 프로필 사진을 수정하거나 등록하면 뮤지컬 ‘잭더리퍼’ 초대권을 주는데 보고 싶은 이유를 댓글로 달아야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커리어는 8월 1일까지 취업Q&A, 스펙공감대, 성공취업 다짐, 이력서 무료컨설팅 게시판 중 2개를 택하여 글을 게재하면 추첨을 통해 125명에게 영화 ‘최종병기 활’ 예매권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포털사이트 다음의 인기 취업 커뮤니티 ‘닥취(닥취고 취업)’는 온라인 토익 스피킹 스터디와 인적성 합격 스터디 그룹을 모집해 운영 중에 있으며, 네이버 대표 취업 카페인 ‘독취사(독하게 취업하는 사람들)’는 ‘독하게 보카 외우는 사람들’ 이라는 온라인 보카 스터디의 참가자를 다음달 5일까지 모집하며, 보카 스터디 5회 이상 참여자에게는 챔프스터디 5000원 할인쿠폰을 주고, 최우수 스터디 멤버 1명에게는 챔프스터디 5만원 할인쿠폰을, 우수 스터디 멤버 5명에게는 챔프스터디 2만원 할인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