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평협 5단체, 세월호 참사 1주기 추모예배 드린다

교회일반
교단/단체
이수민 기자
"우는 자들과 함께 울라"(롬12장15절)

한국교회 평신도 5단체로 구성된 한평협이 주최하는 제1주기 세월호 희생자를 위한 한국교계-국회추모예배가 오는 20일 오전 7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유가족 및 희생자 가족을 비롯 정계. 교계지도자 와 성도들 500명이 참석하여 드린다.

사회는 전용태장로(세계성시화운동본부총재/한평협.공동대표)가 맡고 대표기도에 감경철장로(국가조찬기도회장/한평협.공동대표), 성경 봉독은 노경남전도사(굿뉴스사관학교교장)가 맡는다.

이날 설교에서 소강석목사(한평협.지도목사/새에덴교회)는 "세월호 사건을 두고 희생자의 죽음이 헛되지 않도록 우리사회를 돌아보며 하나님의 공의와 정의가 바르게 세워지도록 기도하자"고 강조할 예정이다.

추모 및 준비위원장인사에서 김영진장로(한평협.상임대표/전.농림부장관)는 "사회적 약자를 돌보는 일이 우리의 일이며 희생자의 가족들의 상처와 아픔이 치유 되도록 주님의 사랑으로 지속적인 기도와 관심을 갖고 함께하자고 "전할 예정이다.
추모헌시는 고 훈목사(시인/안산제일교회당회장) 추모사는 교계을 대표하여 황용대목사(NCC.K회장/기장총회장)와 채영남목사(예장통합부총회장), 국회조찬기도회를 대표하여 홍문종장로(국회조찬기도회장/국회미방위원장)가 각각 맡는다.

봉헌기도에는 임내현장로(민주당수준 부회장/국회의원) 추모의노래는 박주옥목사(새에덴교회/음악감독),헌화순서와 함께 안내말씀은 장헌일장로(한평협사무총장/한국기독공공정책개발연구원 원장)와 축도에는 전용재 감독(감리교단감독회장)이 각각 맡는다.

#한국교회평신도5단체 #한평협 #세월호 #세월호추모예배 #세월호참사

지금 인기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