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로목회자 초청 오찬회 …"노고,애씀 보답하기 위해"

원로 목회자 150여명 식사대접...7일 감리교신학연구원에서 열려; 임원순 목사 "앞으로도 약속 지켜 꾸준히 이행하겠다…주최측 기도 및 후원 당부
▲7일 감리교신학연구원에서 한국기독교 원로목회자 초청 오찬회가 진행되고 있다.   ©이동윤 기자

[기독일보 이동윤 기자] 한국교회 부흥과 발전을 이끌어 온 '원로 목회자'들을 초청해 식사를 대접하는 귀한 자리가 마련됐다.

임원순 목사(한국교회원로목회자의 날 이사장)는 7일 오전 서울 종로구 평창동 감리교신학연구원에서 150여 명의 원로목회자들을 초대해 '한국기독교 원로목회자 초청 오찬회'를 열며, 원로 목회자들의 섬김과 봉사에 감사를 표했다. 이날 오찬회는 (사)예수교대한감리회 웨슬레협의회·한기총 원로목사후원위원회·한국기독교원로목회자후원회가 공동으로 주최됐다.

임 목사는 작년 10월 15일 '한국교회 원로목회자의 날' 실행이사회가 결성될 당시, 초대 이사장으로 추대되며 "계절이 바뀔 때마다 감리교신학연구원 대강당에서 재학생들과 함께 1년에 2번 원로 목회자를 초청해 식사를 대접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올해 1월 제2회 '한구교회 원로목회자의 날' 이 지나고 3개월이 흘렀고, 이날 원로 목회자 초청 오찬회를 통해 임 목사는 약속을 지킬 수 있게 됐다.

▲(왼쪽부터)김진옥 목사와 임원순 목사가 이날 초청된 원로목회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공동취재단

임 목사는 "평생을 한국교회의 발전과 부흥을 이끌어 오시며 산증인이 되셨고, 이 나라와 민족의 번영과 안보를 노심초사 걱정하며 기도했던 그 노고와 애씀을 조금이라도 보답해드리고 싶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초대된 원로 목회자 중 한 명은 "원로들을 생각하고 정성으로 준비한 손길이 너무 고맙다. 앞으로도 한국교회의 연합과 어수선한 우리 사회를 위해 더욱 기도하겠다"고 주최측에 고마움을 나타냈다.

이날 사회를 맡은 김진옥 목사(감리교신학연구원 운영이사)는 "오늘 원로 목회자 분들을 대접하는 모습을 통해 학생들 스스로 많은 깨달음과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느끼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감리교신학연구원은 무엇보다 철저한 말씀연구와 기도의 능력으로 '무릎으로 사는' 주의 일꾼들을 배출해 왔다. 지성 뿐만 아니라 깊은 영성과 인성을 겸비하여 지식이 아닌 하나님의 말씀과 동행하는 주의 일꾼들을 양성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오찬회를 준비하며 섬겨온 이주태 장로(한국교회원로목회자후원회 대표회장)는 "오늘 이 한끼의 식사대접은 한끼 이상의 많은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며 "교회를 개척하여 어려운 줄도 모르고 평생을 하나님께 순종하신 원로 목회자 분들에 대한 존경과 감사가 담겨있다. 가을에 대접할 때는 더 많은 손길의 참여로 더 많은 원로 목회자 분들을 대접할 수 있도록 기도와 후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아울러 이날 행사에는 지역에 찾아온 손님을 대접하는 자리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뜻으로 종로구 평창파출소장 김홍수 경감과 김남규 동장이 지역을 대표해 자원봉사자로 원로목회자들을 섬겼다.

▲한국기독교 원로목회자 초청 오찬회.   ©이동윤 기자

한편, 원로목회자의 식사대접에 자원봉사자로 나선 감리교신학연구원은 1960년대 자유주의 신학이 만연하던 혼란기에 정통 복음주의 신학을 고수하며 웨슬레 순수한 신앙의 전통을 꿋꿋이 지켜오며 올해 개교 52주년을 맞았다.

아펜젤러에 의해 한국 땅에 감리교가 전파된 후 약 80여년이 지난 1960년대 초, 시대의 흐름과 함께 밀려 온 신 신학적 사조와 맞물려 세속화되어 가는 신앙에 위기를 느끼던 중 해병대 군종감을 지냈던 전덕성 목사가 웨슬레의 순수한 신앙 운동으로 돌아가야 한다는 주장에 힘입어 1961년 뜻을 모은 이들이 함께 모임을 가진 것이 후일 예수교대한감리회와 감리교신학연구원의 모체가 됐다.

감리교신학연구원은 2012년 각각 제13대 원장이었던 한은수 박사가 웨슬레총회 제20대 감독에, 박진섭 박사가 제14대 원장에 취임한 이후, '오직 성경·오직 예수 그리스도' 중심에 굳게 서서 지성·영성·덕성을 갖춘 하나님의 일꾼들을 양성하는 데 매진하고 있다.

#원로목회자

지금 인기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