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기업고객 아웃바운드 영업채널 도입

[기독일보 박성민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변화하는 금융환경에 맞춰 기업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기업고객을 찾아 가는 아웃바운드 영업채널'SBM(SOHO/SME Biz Manager)'을 도입했다고 6일 밝혔다.

'SBM'은 점주권 우량 기업고객 집중 유치 및 마케팅 역량 확산을 위한 아웃바운드 마케팅 전문가 조직으로, 기업금융관련 직무 3년이상 경력자 중 공모와 지역본부장 추천을 통하여 선발된 우수 인력으로 구성됐다.

3월부터'SBM'(2015년 3월 현재 약 30여명)을 운영하며, 상반기에는 서울·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상반기 운영 상황을 고려해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SBM'의 기본 서비스는 인근 영업점과 연계한 기업여신 신규 발굴 및 지원이며, 향후 재무 및 경영전반에 대한 기업가치 향상 방안, 세무 및 부동산을 포함한 자산관리 컨설팅 등 기업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는'찾아가는 One-Stop 금융서비스'를 추진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아웃바운드 영업채널인 'SBM'시행을 통해 기업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역동적인 아웃바운드 영업을 통해 기업고객의 서비스 만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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