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업계가 연말연시를 맞아 예비 대학생을 위한 ‘이색’ 이벤트를 진행한다. 2012년 본격적인 대학생활을 시작하는 예비 대학생들이 자신의 진로, 학업 및 커리어를 미리 관리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한 것. 공짜 콘서트, 장학금 수여, 무료 수강권 지급 등 예비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소개한다.
◆ 무료 공연으로 진로 동기부여 '팍팍'
KAC 한국예술원은 1월 9일, 2012학년도 수능 시험을 본 수험생을 대상으로 박칼린·김형석 학부장이 진행하는 무료콘서트 <김형석, 박칼린 교수의 미니콘서트>를 연다. 서울시 충정로에 위치한 구세군 아트홀(카르마 전용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콘서트에는 유명 작곡가 김형석(KAC 한국예술원 실용음악학부 학부장)과 뮤지컬 음악감독 박칼린(뮤지컬학부 학부장)이 직접 출연해 음악, 뮤지컬 분야의 대중문화 예술인을 지망하는 수험생들이 자신의 진로에 대한 확신을 갖고 2012년을 시작할 수 있도록 직접 피아노 연주와 노래를 선보인다. 사전 접수는 한국예술원 홈페이지에서 하면 되고 수험표를 소지한 수험생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 ‘통 큰’ 장학금 지원 이벤트
2011년 한 해 열심히 공부해 좋은 결과를 얻었지만 대학 입학 전 등록금 걱정이 앞서는 예비대학생을 위한 장학금 지원 이벤트도 마련됐다.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은 매년 예비대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2011년도 강남인강 정회원 중에 서울소재 및 우수대학 합격자 또는 고난을 극복하고 대학에 합격한 학생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오는 2월 10일까지 강남인강 홈페이지 장학생 선발 게시판에 등록하면 된다. 신청 시에는 강남인강을 활용한 공부법이나 감명 깊었던 강의 등 강남인강 활용 노하우와 대학합격증서 등의 확인 자료를 제출해야 한다. 최우수 대학합격자 1명에게는 장학금 200만 원을 지급하며, 18명의 대학합격자에게는 각 1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예비 고등 2, 3학년 대상으로 성적우수자와 성적향상자도 선발해 장학금을 지원한다.
교육기업 진학사와 어학교육업체 파고다는 2012학번 예비대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25일까지 대학 등록금 지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응모는 진학닷컴 홈페이지를 통해 파고다어학원의 어학강의를 추천받거나 진학사 합격예측 서비스에서 '실제지원 희망대학'을 '실제 원서접수 대학'과 일치시키는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학생 중 당첨자 3명에게는 200만 원의 장학금을, 20명에게는 파고다 어학 장학금을 수여한다.
◆ 어학원, 수강등록 이벤트
‘커리어 관리’에 대한 예비대학생들의 관심을 반영한 어학원들의 파격 혜택도 눈에 띈다.
월스트리트인스티튜트는 '예비대학생을 위한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수험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8명에게 1레벨 2개월 무료수강의 기회를 주는 이벤트다. 응모는 자신의 기본 정보와 수험번호를 홈페이지에 남기면 되고 31일까지 진행한다. 같은 기간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이 정규과정 3레벨 또는 집중과정 6개월 등록 시, 추첨을 통해 캡슐커피 머신, 캠코더, 자전거를 제공하는 상품 증정 이벤트도 마련했다. 또한, 전국 YBM어학원은 1월 7일(토)까지 수강 등록하는 2012학년 예비대학생에게 수강료 20%의 할인 혜택을 적용한다. 수강등록 시 수시합격증 및 이번 수능시험 수험표를 제시하면 된다.
#교육 #교육업계 #진학사 #파고다 #월스트리트인스티튜트 #장학금 #강남구청인터넷방송 #KAC한국예술원 #한국예술원 #박칼린 #김형석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