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매쓰출판, '창의탐구력 과학1031' 5-6학년 출시

교육·학술·종교
오상아 기자
saoh@cdaily.co.kr
과학 내신부터 영재교육원 및 올림피아드 등 경시대회 대비 학습서

시매쓰출판(대표 이충기, www.cmath.co.kr)이 5,6학년을 위한 영재교육원 및 경시대회 대비 과학 학습서인 '창의탐구력 과학1031'을 출간했다고 2일 밝혔다.

창의탐구력 과학1031은 내신에서부터 영재교육원 및 올림피아드 경시 대비를 위한 과학 학습서로 교과 기본 개념부터 심화 탐구과정까지 한 권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교재 한 권이 '개념심화편'과 '창의탐구편'으로 분권화 되어있으며 '개념심화편'에서는 교과 기본 지식은 물론 심화 확장 지식까지 과학적 지식을 다질 수 있게 했으며 '창의탐구편'에서는 탐구력 강화와 창의력 향상을 위한 심화 과정을 다뤄 과학적 지식 개념과 과학 창의력,융합적 사고력(STEAM), 탐구력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영재교육원 기출문제뿐 아니라 경시대회나 올림피아드 기출문제를 분석해 단원 내용에 맞게 정리했으며 선다형, 단답형, 서술형으로 문제 유형을 다양화해 경시대회나 올림피아드에서 접할 수 있는 모든 유형의 문제를 실었다. 이 밖에도 영재교육원 입시의 실질적 당락의 척도인 심층 면접을 대비할 수 있도록 예상 출제 탐구 문제를 심층 면접 질문 형태로 제시한다.

시매쓰 총괄사업부 강종태 본부장은 "창의탐구력 과학1031은 중, 고등 과학 교과 및 각종 영재학교, 과학고 문제를 초등 과정에 적용해 상위 학습 연계가 용이한 학습서"라며 "단순 선행학습을 위한 교재가 아니라 교과과정에 맞는 기초 개념을 충분히 다루면서 심화 과정을 적용해 문제해결력과 융합 사고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창의탐구력 과학1031 5, 6학년은 각 학년 별로 1권으로 구성돼 있으며 가격은 25천 원이다. 교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매쓰 홈페이지에 확인할 수 있다.

#시매쓰출판

지금 인기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