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외 가족 체험에 갖춰야 할 '머스트 해브' 아이템

패션·뷰티
여행·레저
장세규 기자
veritas@cdaily.co.kr
"겨울방학 이대로 보내긴 아쉽다"…"먹고 놀고 체험하라"

[기독일보] 겨울방학은 아이들에게 성장의 시간이다. 방학이 지나면 몸과 마음이 훌쩍 자란다. 남은 방학을 이대로 보내기 아쉽다면 실·내외 체험활동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는 시간으로 채우는 게 좋다. 장소에 걸맞은 패션 아이템을 챙기는 센스가 필요하다. 출출할 때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간식까지 챙기면 금상첨화다.

■ 겨울철 야외활동에는 '보온성' 뛰어난 패션 아이템 필수

겨울철 가족들에게 관심을 끄는 곳은 단연 눈썰매장과 눈 축제이다. 에버랜드 눈썰매장 '스노우 버스터', 동화나라를 만날 수 있는 가든파이브 아이스가든, 포천 '백운계곡 동장군 축제' '산정호수 썰매축제' '태백산 눈 축제' 등을 찾아가 보자. 방한부츠와 워머 등은 하얀 눈꽃 위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해 챙겨야 할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다.

▲겨울철 야외활동에는 '보온성' 뛰어난 패션 아이템들.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크록스 블리젠 컨버러블 클로그, 유니클로 플리스 티셔츠, 노스페이스 상하 세트, 돌코리아 후룻&넛츠, 청정원 고구마츄, CJ제일제당 맥스봉, 미닛메이드 벌꿀배.   ©크록스 코리아 제공

크록스'크록밴드 2.5 거스트 부츠'는 크록스가 자체 개발한 크로슬라이트 소재로 만들어져 가벼운 쿠션감을 제공하며, 발목을 따뜻하게 감싸는 패딩 소재를 사용해 보온효과가 좋다. 밴딩 처리가 되어 아이가 신고 벗기 쉽고, 스포티한 느낌을 주는 깔끔한 디자인으로 스타일링이 편하다. 방수 기능과 마찰력이 우수한 아웃솔로 쌓인 눈이나 빗물이 많은 곳에서도 미끄러질 염려가 없다. 컬러는 에스프레소/오렌지, 네이비/레드, 네온마젠타/카네이션, 옐로/차콜 등 다양하다. 르까프 '스노위'는 방수가 가능하고 미끄럼 방지 기능을 강화해 겨울철 레저 활동에 좋다. 케이스위스 '베로나'는 인조가죽 갑피에 신발 내부에는 따뜻하고 부드러운 보아 소재를 사용했다.

야외 활동에 방한 아이템도 필수다. 보는 사람까지 포근하게 만들어 주는 모자는 겨울철 체온 유지와 스타일링 효과도 뛰어나다. 섀르반 '무스귀달이모자'는 3M 신슐레이트 소재를 사용해 가볍고 보온 효과가 뛰어나며, 블랙야크키즈 '샤인비니'는 울 혼방으로 따뜻하고 실용적이다. 노스페이스 '워머세트'는 넥게이터와 장갑, 귀마개를 패키지 디자인으로 구성한 제품. 각 아이템에는 자수 로고를 적용해 포인트를 줬다.

■ 실내체험에는 활동성 좋은 플리스 소재 의류와 착화 편한 슈즈가 좋아

추운 날씨를 피하겠다고 집에만 있으면 TV시청이나 스마트폰 사용량만 늘어 건강을 해칠 수 있다. 따뜻한 실내 체험장소를 찾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부모들 사이에 실내 체험 핫 플레이스는 단연 LG 사이언스 홀이다. 예약전쟁을 치러야 하지만 따뜻한 실내에서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첨단기술을 체험할 수 있어 좋다.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민속박물관, 과학과 놀이가 공존하는 옥토끼우주센터도 가 볼만 하다.

실내체험 시 이동할 때는 따뜻하고, 실내에서는 편안하게 착화할 수 있는 슈즈가 필수다. 크록스의 '블리첸 컨버터블'은 클로그 스타일 슈즈로 따뜻한 플리스 안감의 퍼 부분을 내리면 단화로, 올리면 앵클부츠로 연출할 수 있는 보온성과 패션 스타일까지 살린 실용적인 제품이다.

플리스 소재 의류는 부드러운 촉감과 가벼운 무게, 우수한 착용감으로 활동량이 많은 아이들 실내활동에 좋다. 유니클로의 '마이크로 후리스 프린트 하이넥'은 매끄러운 감촉에 계절감 있는 스노우 무늬로 스타일까지 살려준다. 노스페이스 '컬러 플리스 상하의 세트'도 노랑과 파랑의 원색이 톡톡 튀어 사람이 붐비는 곳에서 자녀의 움직임까지 챙길 수 있다.

■ 간편한 '포켓간식'까지 챙기면 금상첨화

체험활동 중간에 간편하게 챙길 수 있는 '포켓간식'을 준비하면 보다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돌코리아의 후룻&넛츠는 크렌베리, 호두, 아몬드, 캐슈넛이 담겨 체험활동 중간에 즐길 수 있는 건강간식으로 그만이다. 25g의 낱개 포장으로 휴대하기 간편하고 적당량을 한 번에 먹을 수 있어 좋다. 찐 고구마를 그대로 말려 만든 청정원 '고구마츄'는 고구마 본연의 구수하고 달콤한 맛과 쫀득한 식감으로 인기가 높다. CJ제일제당의 '맥스봉' 진주햄의 '천하장사 소시지' 삼립식품 '피카츄의 포켓스틱' 등 간식용 스틱 소시지도 낱개포장으로 되어 있어 휴대가 용이하다. 미닛메이드의 온장음료 '벌꿀배'는 야외활동으로 차가워진 몸을 따뜻하게 데워줄 수 있다. 실내 체험을 즐길 때도 찬 음료를 마시는 것보다 따뜻한 음료로 수분을 보충해 주는 게 좋다.

크록스 마케팅팀 신성아 이사는 "겨울 시즌을 그냥 보내기 아쉬운 때다. 다양한 실∙내외 체험활동 장소를 찾아 자녀들과 좋은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각 장소에 걸맞은 슈즈를 선택하는 센스가 필요한데, 인기 방한부츠와 꽃샘추위가 기승을 부리는 봄철까지 편하게 착화할 수 있는 제품을 크록스 공식 온라인몰 및 일부 매장에서30% 이상의 시즌오프 세일을 하고 있어 좋은 구매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패션아이템 #체험학습 #겨울방학

지금 인기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