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기프팅' 늘어...평균 비용은 35만원

자기자신에게 스스로 선물하는 '셀프기프팅(Self-gifting)족'이 늘고 있다.

롯데백화점이 지난달 22, 23일 20~60대 방문고객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자신을 위한 연말 선물을 준비하겠느냐'라는 질문에 '그렇다'고 답한 고객이 95%였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96%와 비슷한 수준이다. 선호 품목과 구매비용도 지난해와 비슷했다.

올해 1위는 명품백 21%, 2위는 코트 19%, 화장품·향수 10%로, 지난해 선호품목은 1위 명품백(22%), 2위 프리미엄패딩(20%), 3위 화장품·향수(15%) 순이었다.

이번 겨울이 지난해에 비해 따뜻했고 패션 브랜드들이 주력 아이템으로 패딩 대신 캐시미어나 앙고라 등 고급 소재의 코트를 주력 아이템으로 선보이고 있는 것도 영향을 미쳤다.

선물구매 예상비용으로는 지난해 설문결과(평균 48만원)보다 10만원 이상 낮아진 평균 35만원으로 나타났다.

  ©뉴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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