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회장 안정복)과 이스라엘 민간구호기관 이스라에이드(IsraAID)가 지난 9월 25일(목) 대구청소년지원재단 세미나실에서 우리 프로젝트 워크숍을 열었다.
대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직원 및 치료사, 상담사 등 4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워크숍은 이스라에이드의 요탐 폴리저 아시아 지국장이 강사로 나서 ▶PTSD(Post Traumatic Stress Disorder,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이론 ▶BASIC-PH에 대한 이론 ▶음악‧미술‧동작치료법 등을 함께 나누며 각종 위기에 처한 청소년들이 슬픔, 분노, 죄책감 등 모든 감정을 털어놓고 표현할 수 있도록 트라우마 치유에 관한 경험과 전문성을 공유하였다. 또한 청소년들의 상처와 트라우마를 직접 마주할 심리 치료 전문가들이 더욱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서로 격려하고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이 됐다.
한편 굿피플은 이스라에이드와 함께 세월호 참사로 고통 받고 있는 학생, 학부모, 교사, 친인척 등 직‧간접적인 피해자들을 대상으로
를 실시해 삶의 회복을 돕는 한편, 정신건강 및 상담 분야‧트라우마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TOT(Training Of Trainers) 프로그램을 실시해 심리 치료 전문가들이 더욱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서로 격려하고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또한 각 NGO‧학교‧기관 등을 대상으로 트라우마, 상실, 불안을 경험한 사람들을 이해하고 감정을 공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다각적인 접근을 실시하고 있다.
#굿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