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업계 다양한 여름방학 특강 눈에 띄네

교육·학술·종교
김은혜 기자
grace@chdaily.co.kr
여름방학 맞아 예술 영어 강좌, 수학 개념 특강 등 각양각색

여름방학을 맞아 교육업체들이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특강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이번 여름방학 특강은 음악과 미술 등 예술을 접목한 영어 강좌에서부터 도형, 공식 등 주요 수학 개념을 정리할 수 있는 강좌까지 다양한 특강이 마련돼 학생과 학부모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초·중등 영어전문 교육 기업 아발론교육은 여름방학을 맞아 영어와 예능을 접목한 강좌를 마련했다. 이번 특강은 무릎팍도사, 무한도전 등 주요 예능 프로그램을 패러디한 주제와 다양한 소재를 활용해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영어에 대한 흥미를 유발한다.
 

아발론교육의 초등부 ‘CHAMP’에서는 뮤지컬을 통해 생활에서 꼭 필요한 영어를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는 ‘Musical Club’ 특강을 선보인다. 뮤지컬 속 등장인물 소개에서부터 인물 묘사를 해볼 뿐 아니라, 직접 영어로 뮤지컬을 해보는 시간을 통해 생활영어에 대한 문장 구사력을 키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영화나 CNN뉴스 등 영어와 예능을 연계한 특강과 영역별 집중 특강을 마련했다.
 

중등부 ‘IVY’의 ‘NEAT 대비반’ 강좌는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 유형에 맞는 말하기, 듣기, 쓰기, 독해 각 영역 별 학습과 대학 수준의 읽기, 듣기 수업으로 진행된다. 또한 이번 IVY 특강을 듣는 수강생 전원에게는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NEAT) 대비 모의고사 응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강을 통해 국가 영어능력 평가 시험을 미리 체험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아발론교육의 초등 영어교육 브랜드 랭콘잉글리쉬에서는 일반유치원 졸업생 및 조기 영어 학습기간이 짧은 학생을 위해 ‘생활영어 무한도전’ 특강을 실시한다. 상황이나 장소 등의 패턴 학습과 롤플레잉을 통해 실용영어 실력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초등학생들의 예술 소양을 키울 수 있는 영어 예술 강좌도 눈에 띈다. ‘ART SCHOOL’은 유명 예술가 작품을 영어로 체험할 수 있으며, ‘LITTLE COLUMBUS’는 각 나라의 문화를 비교해서 영작과 발표 수업을 통해 영어 실력을 향상할 수 있다. 이외에도 영어 독서의 달인, 나는 LEVEL UP이다, 놀라운 도전: speaKING, 토요일, 엄마의 자유선언 등의 강좌를 마련했다.
 

정철어학원주니어 도곡직영캠퍼스는 7월 28일부터 8월 26일까지 20일 동안 초중생을 대상으로 영어 시험 대비 여름방학 특강을 실시한다. 방학 동안 글로벌 리더를 꿈꾸는 학생들이 국제적인 감각을 익힐 수 있도록 개설된 이번 특강에는 TOEIC 시험 대비반 ‘Challenge TOEIC'과 SLEP 대비반이 운영된다. ‘Challenge TOEIC’은 한 달간 토익 R/C와 L/C 전 영역에 걸쳐 파트별 유형을 익히고 집중 학습하는 강좌다. 일상생활이나 국제 업무에 쓰이는 실용영어를 공부하고 영어 문법을 정리해보면서 영어 커뮤니케이션 환경에 적응할 수 있다.
 

좋은책신사고가 운영하는 수학 전문 이러닝 사이트 신사고피클은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중요 핵심 개념 총정리에서부터 내신, 수능 대비를 위한 다양한 특강을 준비했다. 중학생을 대상으로는 도형, 공식, 증명 등 고등수학까지 연결되는 각 학년별 중요 단원의 기초 실력을 다질 수 있는 특강을 진행한다. 또한 고등학생을 위해서는 개념 정리 특강을 준비했다. ‘고등수학 12가지 공략’, ‘수리 나형 必 개념 특강’, ‘Pre-적분과 통계 Solution 특강’이 준비되어 있어 단기간에 핵심 개념 총정리와 취약부분의 집중보완을 통한 실력 향상에 효과적이다.
 

영재 사고력수학교육기업 시매쓰는 7월 중순부터 여름방학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특강은 초등 1학년부터 6학년 대상으로 하며 영재특강, 사고력 연산특강, 도형특강, 문제해결력 특강 등 특별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영재특강’은 초등 2학년부터 6학년까지 수준별 소수 정원 클래스로 운영되는 영재수학 프로그램이다. 수학적 사고력을 토대로 영재교육원 입시에 능동적으로 대비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강 종료 후에는 ‘2012 영재교육원 대비반’을 운영한다. 이번 시매쓰 여름방학 특강은 전국 170여 개 시매쓰 학원에서 최대 8명 소수 정원제로 운영된다.
 

한우리독서토론논술은 예비 중학생을 위한 소설 감상 프로그램 ‘소통과 교감’을 8회에 걸쳐 실시한다. 이 프로그램은 중학교 1학년 23종, 2학년 15종의 교과서에 실린 국내외 단편소설 18편이 수록돼 자신이 배우지 않는 교과서 속 작품까지 폭넓게 읽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작품 내용을 소설 구성 단계와 시간 흐름, 마인드맵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정리했으며 두 작품을 하나의 주제로 엮는 비교 독서를 실시한다. 또한 등장인물의 태도를 평가하고 판단해 ‘토론 6단 논법’에 따라 토론함으로써 논리•비판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다.

#정철어학원주니어 #아발론교육 #좋은책신사고 #시매쓰 #한우리독서토론논술

지금 인기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