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을 여는 기도] 뜨거운 숯불을 집어 저의 입에 대소서

오피니언·칼럼
편집부 기자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교수. 교목으로 재직중

[기독일보 연요한 목사]

사랑의 하나님!

항상 마음의 균형을 잃지 않게 하옵소서. 하나님을 신뢰하게 하옵소서. 믿음을 잃어버려 자신도 신뢰하지 못하게 될까 두렵습니다. 다른 사람도 믿지 못하게 될까 염려됩니다. "주 우리의 하나님을 믿어야만 흔들리지 않습니다.(대하20:20)."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 때, 아멘하고 응답하여 마음이 하나님께로 향해 세워지게 살펴 주옵소서. 하나님의 말씀을 진리로 믿어 삶을 견고히 세우게 하옵소서. 하나님께로 마음을 돌이켜 평온함을 얻게 하옵소서. 회개하여 마음이 쉼을 얻게 하옵소서.

성령님을 통해 회개의 영을 주시어 회개하게 하옵소서. 나의 마음이 하나님께로 돌아가기 원합니다. 교만한 마음이 변하여 겸손하게 하시고, 주님을 높이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스랍으로 뜨거운 숯불을 집어서 저의 입에 대소서. 이제 너의 입술에 이것이 닿았으니 너의 악은 가시고 너의 죄는 사라졌다. "보내 주소서 보내 주소서 제단 숯불 내 입술에 대니 어찌 주저할까 주여 나를 보내 주소서." 하나님으로부터 죄 사함을 얻었다는 확신이 얼마나 중요한지요? 죄 사함의 확신이 있어야 심령이 평안합니다. 하나님의 사역을 감당하게 하옵소서. 이성적으로 차가워진 마음이라도 하나님의 사랑을 느끼게 하옵소서.

친구가 수천수만 명이라도 하나님 한 분만 못합니다. 세상에 벗으로 꽉 차 있더라도 한 분 하나님에 비해 어림없습니다. 하나님이 곁에 계시는데도 불평하는 사람은 하나님과 사귐이 뭔지 모르는 사람입니다. 하나님 한 분만으로 만족합니다. 쉼 없이 하나님과 교통하고 싶습니다. 하나님과 영적으로 교통하여 하나님의 법을 성취하게 하옵소서. 예수를 구세주로 믿는 사람에게 영생을 주십니다. 모든 좋은 것을 함께 나누며 살게 하옵소서. 진리 안에서 영적인 교제가 원활하게 되어서 영생을 거두게 하옵소서. 나를 향한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가? 내가 이 땅에서 무엇을 해야 하는가? 나의 사명이 무엇인가? 하나님께 무릎 꿇고 끊임없이 기도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이 주시는 거룩한 열정으로 영생을 추수하는 거룩한 일꾼이 되게 하옵소서. 성령을 위하여 심는 자가 되어서 성령으로부터 영생을 거두게 하옵소서.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495장)

#숯불 #스랍 #연요한기도 #아침기도

지금 인기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