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 프롬 2014', "예배 및 기독교 문화 회복에의 길을 찾아간다"

내달 15, 16일 양일간 상도중앙교회에서

예배 사역자 및 예배 예술인의 축제인 <예배 프롬(Worship Proms) 2014>가 오는 15일 오전 10시~오후 10시, 16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상도중앙교회에서 열린다.

한국다리놓는사람들이 워십빌더스(대표 박철순), 엔터테인먼트 GCM(대표 안찬용), 추미디어앤아트(대표 추연중), 필름닷(대표 김경진), 문화연구원소금향(원장 박정관)과 공동으로 기획하고 (주)미디어기획프롬이 주최한다.

박정관 목사(기획위원장)은 "예배 컨퍼런스에 프롬의 성격을 더한 것은 예배의 축제성을 부각시키기 위해서이지만, 그것이 전부는 아니다. 오늘 날 예배는 음악을 포함한 여러 전통적인 예술 장르뿐만 아니라 영상 처리, 음향 설비, 무대 디자인 등의 새로운 분야와도 연결되어 여러 분야의 전문적인 지식과 인력을 필요로 하게 되었다"며 "이러한 시대적 요청이 있는 상황에서 본 행사는 예배 사역자와 예배 예술인이 함께 모이는 자리를 마련하여 함께 더 넓은 예배의 지평을 찾으면서 나아가 예배와 함께 건강한 기독교 문화가 일어날 수 있는 길을 모색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내 안의 우리(We in Me)라는 주제로 열린다. 주최 측은 "예배 및 문화 사역자를 꿈꾸는 많은 사람들이 지금의 치열한 문화 전쟁의 상황 속에서 외로운 싸움을 벌이다가 좌절하거나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데, <예배프롬2014>에서는 지금의 문화적 상황에 대한 이해와 그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지혜를 나누어 함께 예배 및 기독교 문화 회복에의 길을 찾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행사의 목적의 대해서는 "예배 관련 예술 영역을 포함시킴으로써 예배의 차원을 더 넓고 깊게 열어 예배의 기쁨과 능력을 더 크게 누리는 자리로 나아가고자 한다"고 전했다.

예배프롬은 다리놓는사람들의 예배인도자컨퍼런스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예배프롬2014는 예배와 강의 중심의 컨퍼런스에 토크 콘서트, 콘서트, 뮤지컬 등 공연을 결합시킨 것이다.

'프롬'은 원래 프롬나드 콘서트(promenade concert)의 준말로서 축제 분위기의 콘서트를 의미하는데, 영국 BBC의 The BBC Proms와 영국 올소울즈교회의 오케스트라가 주최하는 'Prom Praise'가 유명하다. 본 행사를 예배프롬이라고 부른 것은 예배컨퍼런스에 프롬이 결합된 것이라는 의미에서이다.

예배 사역자와 예배 예술인, 예배 사역에 관심 있는 목회자, 예배 사역자나 예배 예술인이 되고자 하는 신학생과 일반 성도가 대상이다.

예배 인도는 강동균(전 다리놓는사람들 예배인도자), 박철순(워십빌더스 대표), 심종호(마커스 예배인도자), 심형진(예수전도단), 정신호(디사이플스 대표)가 맡는다.

박봉수 목사(상도중앙교회 담임), 박정관 대표(한국다리놓는사람들), 방선기 대표(직장사역연구소), 신국원 교수(총신대학교), 조건회 목사(예능교회 담임)가 메시지·대담을 맡았다.

노래·연주는 김도현(CCM 아티스트), 빅콰이어(가스펠 합창단), 소울싱어즈(CCM 그룹), 송영주(피아노), 옹기장이(CCM 그룹), 이슬기(가야금 연주자), 종트리오(심삼종, 김명종, 김종완), 한국컨티넨탈싱어즈(CCM 그룹), 히스팝(힙합-비보이 그룹)이 한다. 밴드는 김대형(드럼), 김진(베이스), 이삼열(건반), 심삼종(색소폰).

선택 강의로는 김대형(드럼), 김명식(CCM 아티스트), 김진(베이스), 박종암(베트남 다리놓는사람들 공동 대표), 박철순(워십빌더스 대표), 메리재인(김형미, 송문정, 신현진, 조수아), 배송희(등대선교회 대표), 심삼종(색소폰), 심종호(마커스 예배인도자), 심형진(예수전도단), 안찬용(엔터테인먼트GCM 대표), 유재혁(CCM 칼럼니스트), 유지연(휫셔뮤직 대표), 이삼열(피아니스트), 이석준(뮤지컬 배우), 장광우(PK 대표), 정래욱(노아 단장), 최덕신(작곡가, 전 주찬양선교단 대표), 최유신(전 문화선교주찬양 대표)이 한다.

첫째 날에는 조건회 목사가 설교를 하며 이슬기 가야금 연주자(중요무형문화제 23회 소지자)가 '옛것과 새것'이라는 주제로 축하 공연을 한다. 이어 '선택 강의 1' 시간에는 예배, CCM 및 문화사역의 정상급 강사들이 각 사역의 전략을 제시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 뮤지컬이 공연되고 저녁 집회가 있으며 '늦은밤 콘서트'가 열린다.

둘째 날에는 예배 이후 '좋은 문화 만들기'라는 주제로 토크 콘서트 진행된다. 박정관 목사가 사회를 맡고 방선기 목사(직장사역연합), 신국원 교수(총신대)가 대담한다. 이어 '선택 강의 2' 시간이 있고 '닫는 모임'으로 둘째 날을 마친다.

1차 등록은 오는 25일까지이며 개인 7만8000원(5인 이상 단체 7만3000원)이다. 2차 등록은 8월 10일까지이며 개인 8만8000원(5인 이상 단체 8만3000원)이다. 당일 등록은 9만8000원(개인, 단체 동일)이다.

교역자 및 후원 교회 교인은 7만원으로 특별 할인된다. 15일 하루 참가자는 6만5000원, 16일 하루는 4만5000원이다.

신청 방법은 다리놓는사람들 홈페이지와 갓피플 홈페이지를 통해 등록하면 된다. 문의는 한국다리놓는사람들과 문화연구원소금향으로 하면 된다. 396-4434~6, 312-7420. 페이스북: www.facebook.com/worshipproms

#예배프롬

지금 인기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