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민, 오른 어깨 정밀검사 外 - 스포츠 단신

일반·골프
편집부 기자

[MLB]윤석민, 오른 어깨 정밀검사

메이저리그(MLB) 볼티모어 오리올스 산하 트리플A 팀인 노포크 타이즈에서 뛰는 윤석민(28)이 오른 어깨 정밀검사를 받는다. 컴캐스트 스포츠넷 볼티모어는 "윤석민이 볼티모어 구단의 주치의 마이클 제이콥스에게 오른 어깨 정밀검사를 받는다"고 1일(한국시간) 전했다. 윤석민은 지난달 22일 미국 버지니아주 노포크의 하버파크에서 열린 인디애나폴리스 인디언스(피츠버그 파이어리츠 산하)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했을 때 6회 오른 어깨에 불편함을 호소했다. 윤석민은 현재 부상자 명단에 등재됐으며 검사 결과에 따라 복귀시기가 결정된다.

[농구]김영기 제8대 KBL 총재 취임

김영기(78) KBL 신임 총재가 "초심의 자세로 기본에 충실하면 KBL이 다시 한 번 우뚝 설 수 있는 기회가 올 것"이라며 농구인들의 단합을 촉구했다. 지난달 22일 KBL 임시총회에서 제8대 KBL 총재로 선출된 김영기 총재는 1일 오전 서울 강남구 신사동 KBL 센터에서 취임식을 열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김 총재는 취임사를 통해 "프로농구는 급성장을 거듭해 국내 최고 인기 스포츠로 지위를 차지했다"며 초심과 기본을 강조했다.

[축구]카카, AC밀란과 계약 해지

AC밀란은 지난 30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브라질 국가대표 출신의 카카와 상호 합의를 통해 계약을 해지했다"고 발표했다. 이어 "구단은 그의 미래에 좋은 일만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그의 활약을 기리기 위해 그가 사용하던 22번은 영구 결번으로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카카의 계약 기간이 1년 남았지만 AC밀란이 그동안의 공헌도를 고려해 일찍 풀어준 것으로 풀이된다.

[WC]獨, 알제리에 진땀승

독일은 1일 오전 5시(한국시간) 브라질 포르투 알레그리의 이스타지우 베이라-히우에서 열린 알제리와의 2014브라질월드컵 16강전에서 연장 2분 터진 안드레 쉬를레(24·첼시)의 선제골과 연장 후반 추가시간에 터진 메주트 외칠(26·아스날)의 결승골을 묶어 2-1로 이겼다. 독일은 오는 6일 오전 1시 리우데자네이루의 이스타지우 두 마라카낭에서 프랑스와 4강행 티켓을 다툰다.

[WC]프랑스, 나이지리아 2-0 제압

프랑스는 1일 오전 1시(한국시간) 브라질 브라질리아의 이스타지우 나시오날에서 열린 나이지리아와의 2014브라질월드컵 16강전에서 후반 34분 터진 폴 포그바(21·유벤투스)의 선제 결승골과 후반 추가시간 터진 상대 자책골을 묶어 2-0으로 이겼다. 4년 전 남아공 대회에서 조별리그를 통과하지 못했던 프랑스는 2006년 독일 대회 이후 8년 만에 8강을 밟았다.

오늘의 경기 (2일)

△프로야구= 한화-LG(잠실) 롯데-넥센(목동) 두산-KIA(광주) SK-NC(마산·이상 18시30분) △조정= 화천 평화배 전국조정대회(9시30분·강원 화천호 조정경기장) △요트= 아시아요트선수권대회(11시·인천 왕산해수욕장)

#스포츠

지금 인기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