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는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어떻게 하는 것이 깊이 있는 진짜 큐티일까?
대부분의 크리스천이 하루도 빠짐없이 큐티를 하려고 수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이 책은 하나님과 교제하기 위한 큐티의 근본 목적을 일깨우면서, 깊이 있는 큐티를 하도록 이끄는 쉽고 체계적인 큐티 훈련서이다.
큐티를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쓰였지만, 그동안 큐티를 해왔던 사람들도 큐티의 기본을 다시 점검해 볼 수 있고, '복음의 핵심'이 담긴 말씀을 중심으로 묵상 연습을 하므로 큐티를 배우는 동시에 복음을 체계적으로 알 수 있다.
일반적으로 '습관을 하나 바꾸는 데 21일 걸린다'는 주장이 있다. 기간에 얽매이기보다는 21일은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소한의 최선이라고 생각하며 이 책을 따라 그 기간 동안 하루도 빠지지 않고 큐티를 연습해 보면, 하나님과 더욱 친밀해지고, 삶이 변화되는 기쁨을 맛보게 될 것이다. 하정완 목사의 말처럼.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다른 삶의 방법입니다. 당연히 그 시작점에 말씀이 있습니다. 말씀을 듣는 것입니다. 말씀이 선포되는 순간, 세상은 공허에서 질서가 잡혔고, 혼돈에서 소망이 생겼고, 죽음에서 생명이 드러났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큐티 스타트』는 놀라운 기적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것이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