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구세군은 캐서린 부스의 '실천적 신앙'을 발행했다. 책의 편집인은 150년 동안 출판된 우수한 서적들 중에서 제 2세대 독자들이 친숙하게 접할 수 있도록 재출판하게 되었다고 밝혔으며, 이와 같은 고전들을 재출판 하면서 구세군 세계 지도자인 쇼어 클립튼 대장은 이렇게 말했다.
'이와 같은 고전들은 단지 내용만 살아있는 것이 아니라 고전 속에 담긴 내용들을 통해 숨 쉬는 열정적인 정신 또한 살아있다.'
무더운 초여름, 우리의 열정적인 정신을 찾아줄 이 책과 함께 시원한 피서를 떠나보자.
실천적 신앙
'실천적 신앙'은 구세군의 공동 창립자요 구세군의 어머니인 캐서린 부스가 직접 작성하고 연설했던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책을 통해 캐서린 부스의 영성과 지성 그리고 포근한 감성을 충분히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세속주의에 깊이 물든 현대 그리스도인들과 그들의 자녀들이 세상의 풍조에 물들지 않고 신실한 하나님의 자녀로 살아갈 수 있는 방안을 명쾌하고 분명하게 제시해 준다. 함께 발행된 또 다른 책 한권을 소개한다면,
구세군의 기원과 발전
이 책은 1927년에 초판 된 이래 15차례에 걸친 개정과 재판을 거듭해 온 구세군의 기원과 발전과정을 소개한다. 창립자의 유년시절과 구세군이 탄생하게 된 시대적 배경과 구세군 창립의 과정 그리고 초창기부터 주력해 왔던 구세군 사업들이 무엇이었으며 구세군이 전 세계로 확산되어 나간 과정들과 구세군만이 지니고 있는 독창적인 사역들이 무엇인지를 보여준다. 이 책은 구세군에 대해 그 기원부터 올바르고 폭넓게 이해할 수 있는 좋은 책일 뿐만 아니라 구세군의 정신을 깊이 함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구세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