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을 여는 기도] 사랑으로 항상 기뻐하게 하소서

오피니언·칼럼
편집부 기자

사랑의 하나님!

저에게 성령 하나님이 임재하시고 새로 태어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숨결, 하나님의 새로운 창조의 에너지를 더해 새롭게 하셨습니다. "주님께서 주님의 영을 불어넣으시면, 그들이 다시 창조됩니다. 주님께서는 땅의 모습을 다시 새롭게 하십니다(시104:30)." 살아 있는 동안 저는 주님을 노래하게 하옵소서. 숨을 거두는 그 때까지 나의 하나님께 찬양하겠습니다. 주님의 품 안에서 즐겁게 살기 원합니다. 예수님과 함께 살아가는 기쁨을 주시고 진정한 사랑을 경험하게 하옵소서. 그 사랑의 힘으로 살아가게 하시고 삶의 소망과 행복을 주옵소서.

성령의 은총 안에서 하나가 되게 하시고, 성령 안에서 새로운 공동체를 이루게 하옵소서. 성령의 은총으로 인생관이 바뀌고, 가치관이 변하고, 새로운 사람으로 다시 태어나게 하옵소서. 성령의 은총으로 건조한 예배가 생기를 되찾고, 죽어가던 교회가 살아나게 하옵소서. 세상은 더 건강하고 활력이 넘치게 하옵소서. 내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것을 직시합니다. 오직 주님의 인도를 따라 가야 하는 제가 하나님의 가치로 세상을 향하지 못했습니다. 죽음을 이기시고 부활하신 주님의 성령께서 나를 묶고 있는 끈들을 풀어 주옵소서. 해방시켜 주옵소서. 평화의 성령께서 내 마음을 비추시어 참된 기쁨과 평온함으로 채워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성령이여 강림하사 크신 권능 주소서 원하옵고 원하오니 충만하게 하소서." 사랑이 가득하게 하옵소서. 주님의 영으로 충만하게 하옵소서. 주님의 눈과 마음으로 세상을 보게 하옵소서. 사랑을 가득 담은 눈, 사랑이 충만한 마음으로 세상을 향하게 하옵소서. 천사의 말을 할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울리는 징과 요란한 꽹과리와 다를 것이 없사옵니다. 사랑과 기쁨으로 가득하게 하옵소서. 자유로움 속에 하늘을 나는 새가 되기 원합니다. 사랑에 불타는 마음으로 항상 기뻐하게 하옵소서. 나의 노래가 주님께 기쁨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평화로 더해주옵소서. 하나님 안에서 건강하게 하옵소서. 서로가 사랑하고 봉사의 기쁨을 누리며 살아가도록 이끌어 주옵소서.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190장)

#아침을여는기도

지금 인기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