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일미용사 국가자격시험, 네일학원 실전 모의고사 필수

복지·인권
문화
사회부 = 오상아 기자

오는 10월 네일미용사 국가자격증 제도 신설을 골자로 한 고용노동부 국가기술자격법 시행규칙 개정안이 입법예고되자 관련 업계 취업 및 예비창업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네일아트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듯 지난 4월 18일 서울 세텍(SETEC)에서 열린 '네일 엑스포 2014'는 폭넓은 인파로 몰린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됐다.

'네일 엑스포 2014' 부대행사로 열린 경연대회에서는 국내 네일 관련 업체와 단체, 다수의 네일아트학원이 참여해 경합을 벌인 결과, 서울 강남과 부산에 위치한 네일아트학원 '파리클라라'는 단일 학원으로는 가장 많은 인원이 참가해 우수한 성적을 거둬 눈길을 끌었다.

이와 관련, 강남네일아트전문학원 파리클라라 관계자는 "이달에 네일미용사 국가자격증 모의고사를 처음으로 치르게 되기 때문에 이 자격시험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설명했다.

파리클라라 관계자는 이어 "아직 이론시험에 대한 기준만 공개돼 있으나 실기시험을 대비한 모의고사를 실시해 네일살롱 창업을 준비 중인 수강생들이나 기존의 네일숍을 운영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고 덧붙혔다

한편, 네일아트 전문학원 파리클라라가 실시하는 네일미용사 국가자격증 모의고사는 네일미용사 자격증 전문 강사진들이 실기 시험문제를 직접 출제, 실기시험 준비를 돕고 있다.

#네일아트 #네일미용사자격

지금 인기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