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등 가전이 실적 견인한 LG전자 1분기

스마트폰은 1천230만대 판매하며 적자폭은 축소

LG전자가 계절적 비수기인 1분기에 TV 사업의 수익성 향상에 힘입어 기대 이상의 실적을 올렸다.

LG전자는 29일, 공시를 토해 1분기 연결 영업이익은 5039억9300만원으로 전년대비 44.2% 증가했고. 같은 기간 매출액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4조2746억원, 925억6600만원으로 1.2%, 319.2% 증가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에서는 영업이익이 5천40억원을 기록, 3천500억∼4천억원을 예상했던 증권가 애널리스트들의 예상치를 훌쩍 뛰어넘어, 어닝서프라이즈라는 표현이 나오기도 했다.

계절적 비수기로 인해 매출액은 전 분기보다 15%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41% 증가했다.

이 같은 실적 호전은 TV 사업의 수익성이 크게 개선되고 휴대전화 부문의 영업 적자폭이 줄어든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울트라HD(초고해상도) TV,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 등 대형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 호조와 원가 개선으로 수익성이 향상됐다는 분석이다.

스마트폰 사업을 담당하는 MC(모바일커뮤니케이션)사업본부는 1분기 매출액 3조4천70억원에 88억원의 영업적자를 기록했다. 1분기 스마트폰 판매량이 1천230만대로 지난해 1분기(1천30만대)보다 19% 증가했으며, 특히 4세대 롱텀에볼루션(LTE) 스마트폰 판매가 500만대를 넘어서며 적자폭을 줄였다.

LG전자는 TV의 글로벌 판매 강화에 주력하고 스마트폰은 전략 스마트폰 'G3' 출시와 중저가폰 라인업 확대를 통해 수익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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