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그룹목회연구원, '소그룹 인도자 One Day 세미나' 개최한다

교회일반
목회·신학
오상아 기자
saoh@cdaily.co.kr

'건강한 소그룹, 건강한 교회'를 모토로 1994년부터 한국교회가 건강한 소그룹을 통하여 균형 잡힌 성숙과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임상과 학문적 연구를 통해서 소그룹 인도자들을 위한 자료와 소그룹성경공부자료를 개발해온 한국소그룹목회연구원이 한국교회를 섬기고자 '소그룹 인도자 One Day 세미나'를 준비하고 있다.

금번 세미나의 특징은 소그룹 리더들이 소그룹을 섬기는 현장에서 구체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검증된 소그룹 인도 스킬과, 소그룹의 생명주기(Life Cycle)를 염두에 두고 역동적인 소그룹이 가능하도록 꾸준히 집필된 '소그룹 성경공부 교재' 및 소그룹을 통해 건강한 성장을 맛본 현장교회를 금번 세미나를 통해 오픈 한다.

특히 2011년부터 한국 교회와 성도들의 현실을 감안하여 한국소그룹목회연구원에서 임상을 거쳐 집필한 '온라인 소그룹 나눔지'는 차별화된 성경공부교재로 기존 성경공부교재와는 달리 나눔과 적용을 길지 않은 시간에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Storytelling' 식 성경공부교재로 잘 알려져 있다.

강의 내용으로는 "소그룹 사역의 견고한 초석이 되는 '왜 소그룹 인가?"(채이석 목사, 한국소그룹목회연구원 원장, 총신대학교목회전문대학원 교수) "개 교회에 적합한 소그룹 모델 발견과 소그룹의 역동성 유지를 위한 '건강한 소그룹 운영전략' 및'소그룹 인도스킬'"(이상화 목사, 한국소그룹목회연구원 대표) "건강한 소그룹 목회 사례를 생생히 들여다 볼 수 있는 '건강한 소그룹 목회현장'"(강정원 목사, 광주만남의교회, '뻔한 소그룹 Fun하게 Design하라' 저자) "개 교회현장에서 소그룹의 생명주기를 염두에 두고 연간 융통성을 가지고 진행할 수 있는 '소그룹 커리큘럼 작성방안'과 '스토리텔링 나눔 성경공부교재' 소개"(이상화 목사,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대학교 교수) 등이다.

한편 행사는 오는 4월 24일(목) 오후 1시부터 오후 6시까지 드림의교회 문화소통 공감터 4층에서 열린다. 대상은 각 교회의 소그룹 담당 목회자 및 소그룹 리더들이며, 접수 및 문의는 02-2650-0558로 하면 된다. 드림의교회, 비전교회, 만남의교회 등이 후원한다.

#한국소그룹목회연구원

지금 인기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