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장통합 교단의 소망교회(담임 김지철)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사순절과 부활절에 쓸 수 있는 사순절 시리즈 영상을 무료로 배포 중에 있다.
평소 소망영상나눔 프로젝트로 매달 2-3편씩 무료 절기영상을 보급해 온 소망교회는 사순절 기간에 특별히 더 많은 편수의 영상을 준비했다.
사순절 첫 날인 <재의 수요일> 편을 시작으로 종려주일에 쓸 수 있는 <종려나무> 편, 고난주간에 사용할 수 있는 <십자가의 의미>와 부활절에 십자가의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는 <예수부활>편, 그리고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그림말씀_제자들의 발을 씻기신 예수님> 편 등이다.
영상은 소망교회 홈페이지(www.somang.net) 로그인 후 - 미디어 - 소망영상나눔에서 간단한 댓글을 남긴 후 원본영상을 다운받을 수 있다.
또 소망영상나눔 코너 주제별 탭에서 사순절/ 부활절 탭을 선택하면,이전에 제작했던 사순절과 부활절 영상도 함께 다운받을 수 있어, 실질적으로는 11종류의 사순절 영상을 만날 수 있다. 소망영상나눔은 사역자들의 요청에 따라 영어 예배나 해외선교지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도록 영문판도 준비돼 있다.
소망교회는 예산과 인력이 없는 목회 현장을 절기 및 주제제기 영상으로 돕기 위해 2012년도에 처음으로 소망영상나눔을 시작했으며, 그동안 누적 조회수는 94,000여 건, 다운로드 수는 26,000여 건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문의 02-512-9191(내선 1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