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을 여는 기도] 삶을 변화시켜 주옵소서

사랑의 하나님!

예수님을 알게 하옵소서. 예수님을 알고, 믿게 하옵소서. 예수님께서 걸어가신 십자가의 길에서 배우고 싶습니다. 삶을 변화시켜 주옵소서. 이기심에 빠졌던 자에게 하나님께로 오는 길을 가르쳐 주옵소서. 걱정거리 많은 이 세상. 다른 사람들은 행복해 보이는데, 왜 나만 고통을 겪고, 왜 나만 시련을 겪는 것일까? 고단한 삶, 상처 받은 심령이 주 앞에 나아옵니다. 하나님 나라의 기쁨을 누리게 하옵소서. 하나님께서 오늘도 다정히 만나주시고 삶의 의미를 찾게 하옵소서. "전에 죄에 빠져서 평안함이 없을 때 예수 십자가의 공로 힘 입어 그 발 아래 엎드려 참된 평화 얻음은 주의 영이 함께 함이라." 하나님만 생각하고, 하나님과 교제하면서 생명과 평안을 얻게 하옵소서.

육신의 생각, 세속의 욕망 때문에 구원을 잃지 않도록 일깨워 주옵소서. 세속적인 욕망에 사로잡혀서 권력을 탐했습니다. 세속적인 욕망이 커져서 경건을 잃고 경건의 능력을 부인했습니다. 세속적인 욕망에 사로잡혀 십자가를 지지 않았습니다. 예수님의 십자가를 멀리 바라보며 구경만 하였습니다. 육신의 생각을 하면서 구원과 세속적인 성공을 함께 얻으려고 타협하였습니다. 십자가를 통해서 하나님의 사랑을 느끼고, 십자가의 복음을 몸으로 알게 하옵소서. 참고 순종하며 십자가를 지게 하옵소서. 저의 죄가 얼마나 무거운지 죄의 무게를 느끼게 하옵소서. 나의 십자가를 지고 구원의 길을 가게 하옵소서.

십자가를 피하려 하지 않게 하옵소서. 도망칠 수 없는 십자가. 그리스도인이 밖으로 도망쳐도 십자가가 있고, 안으로 숨어도 거기 십자가가 있습니다. 위로 올라가도 십자가가 기다리고, 밑으로 들어가도 십자가가 있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느끼게 하옵소서. 불순종의 영이 저를 지배하지 않도록 지켜주옵소서. 육신의 생각은 육체의 욕망을 따르게 합니다. 하나님의 법을 따르지 않습니다. 세상에서 환난을 당할 때 담대하게 세상을 이기게 하옵소서. 인생에 고난이 다가올 때, 예수님의 십자가를 바라보면서 고통과 괴로움, 슬픔을 넉넉히 이기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공의와 인자를 따라 따르게 하시고 생명과 공의와 영광을 얻게 하옵소서.

승리하신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191장)

#아침을여는기도 #연요한목사

지금 인기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