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튼호텔 브렌더 총지배인 "직원과의 소통이 고객서비스에 일조"

"정부와 기업이 서로 도와 관광유치를 위해 노력해야"
기자의 질문에 답변을 하고 있는 그랜드 힐튼 서울 번하드 브렌더 총지배이   ©인기협

"직원들과 허심탄회한 소통을 통해 호텔 근무의 만족도를 높이면, 결국 고객들에게 서비스로 연결되면서 수익이 자연스레 창출된다."

국내 호텔업계의 마이더스손으로 불리고 있는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 '그랜드 힐튼 서울' 지배인인 번하드 브렌더(Bernhard Brender, 67)씨의 호텔경영 전략은 특별하지 않다. 한마디로 함께 근무하는 직원들에게 잘하면, 손님이 자주 찾고 수익 증대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라는 것이다.

지난 18일 오후 그랜드 힐튼 서울 총지배인실에서 번하드 브렌더 총지배인을 만나 대표해 두 시간 여 인터뷰를 진행했다.

지난 91년 한국에 와 23년 째 호텔리어로, 국내 호텔의 최고 CEO로 손꼽히고 있는 번하드 브렌더 총지배인은 먼저 호텔 경력과 함께 총지배인의 역할에 대해 말문을 열었다.

이어 브렌더 총지배인은 자신의 역할에 대해 말을 이어갔다.

그는 국내 명예시민으로 관광사업 활성화를 위한 조언도 했다. 국내 안보 불안과 도심 복판 시위 등 좋지 않는 여론이 관광객 유치를 어렵게 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번하드 총지배인은 한국관광산업 활성화에 대한 얘기를 이어갔다.

독실한 가톨릭 신자인 번하드 총지배인은 한국과 독일 문화의 비슷한 점이 많다며 부모님께 효도하는 모습이 가장 인상적이라고도 강조했다.

그럼 현재 근무하고 있는 '그랜드 힐튼 서울' 호텔의 자랑꺼리는 뭘까. 그에게 물었다.

이어 그는 다른 호텔과의 차별성을 부각했다.

인기협   ©기자와 인터뷰를 하고 있는 번하드 브렌더 총지배인

국내 호텔업계에서 좋은 이미지로 소문난 번하드 브렌더 총지배인에게 특별한 비결이 뭐냐고 묻자 다음과 같이 답했다.

그는 독일의 함부르크가 고향이지만 한국을 좋아해 한국 명예시민이 됐다. 그에게 한국 문화의 좋은 점과 나쁜 점을 물었고, 특히 좋아하는 한국 음식과 도시에 대해 질문을 했다.

그가 본 독일과 한국 문화의 비슷한 점과 차이점에 대해서도 얘기를 했다.

마지막으로 특별한 호텔 경영 철학에 대해 한 마디를 건넸다.

인터뷰가 끝나고 기자와 악수를 하고 있는 번하드 브렌더 총지배인   ©인기협

91년에 첫 입국해 23년째 한국 생활을 하고 있는 번하드 브렌더 총지배인은 워커힐, 조선호텔 등 국내 최정상급 호텔에서 CEO로 일하며 다양한 경험을 했다. 그는 휴머니즘이 넘치는 직원 제일주의와 고객이 최고의 가치'이라는 점을 표방하며 호텔계의 경영혁신을 이뤘다. 특히 번하드 총지배인은 스키 패트롤에서 활동하며 두 사람의 소중한 생명을 구했고, 항상 호텔지배인실에 구명가방을 보관해 만약에 있을지 모를 고객들의 응급처치를 대비했다. 119가 오기 전에 응급조치를 해야한다는 것이 그의 평소 소신이었다.

#번하드브렌더 #힐튼호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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