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을 여는 기도] 부활의 생명으로 거듭나기 원합니다

사랑의 하나님!

새봄입니다. 믿음이 자라나길 원합니다. 신앙의 새로운 깨달음을 얻기 원합니다. 부활의 생명으로 거듭나기 원합니다. 농부는 밭을 깊게 갈아엎습니다. 이 사순절 계절에 저의 마음 밭에 복음의 씨를 뿌리고 말씀으로 심령을 채워주옵소서. 성령이 함께 하시기를 기도합니다. 사순절 계절은 유혹이 많은 기간입니다. 사탄은 하나님께 가까이 가는 것을 방해합니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가 나빠지도록 속이고 있습니다. 살아있는 한 유혹은 있겠지만 이런 유혹들을 이기는 신앙인으로 살아가게 도와주옵소서. "세상의 헛된 신을 버리고 하나님 이름 높여 기리세. 온 천하 백성 모두 나와서 다 같이 하나님만 섬기세." 모든 유혹을 이기는 사순절 되게 하옵소서.

신앙의 삶에는 광야가 있고 유혹이 있습니다. 우리의 삶을 하나님께서 섭리하시고 구원하여 주옵소서. 저의 마음을 하나님께로 향하오니 광야의 척박한 땅을 갈고 있는 저를 인도하여 주옵소서. 사탄은 하나님의 모습으로 하나님의 뜻을 위하는 것 같이 찾아옵니다. 저도 어떤 일을 하면서 이것이 하나님의 뜻이라며 이기적 욕망을 채우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런 유혹에 빠지지 않게 지켜주소서. 정말 하나님의 뜻이 무엇입니까? 영적인 분별력을 허락하옵소서. 하나님의 말씀을 사랑하고 항상 묵상하게 하옵소서. "사람이 빵으로만 살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다.", "주 너의 하나님을 시험하지 말아라.", "주 너의 하나님께 경배하고, 그분만을 섬겨라." 말씀으로 사탄을 이기신 예수님을 따르게 하옵소서.

하나님께선 노아의 홍수 때 40주야 비를 내리셨습니다. 모세는 돌 판에 십계명을 받기 위해 40일간 시내산에 머물러 있었습니다. 엘리아는 호렙산에서 천사가 주는 음식으로 40일을 보냈습니다. 요나는 니느웨에 들어가 40일이 지나면 니느웨는 잿더미가 된다고 외쳤고, 니느웨 사람들은 단식을 선포하고, 회개 기도를 드렸습니다. 40일! 새로운 변화와 갱신을 원합니다. 주님께서 가신 십자가의 길을 따라 가면서 주님같이 우리 자신도 죽고 다시 살아나는 경험을 하게 하옵소서. 진정한 부활의 기쁨과 은총을 누리게 하옵소서.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322장)

#아침을여는기도 #연요한목사

지금 인기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