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하나님!
삶은 광야이고 사막입니다. 숨 가쁘게 살아왔고 앞만 보고 왔습니다. 그 길을 가신 예수님을 마음속에 떠 올리며 40일의 신앙 여정, 신앙의 순례길을 걷습니다. 더 이상 갖고 싶지 않습니다. 더 이상 자랑할 것도 없습니다. 세상의 모든 것을 얻고 누리고 산다하여도 십자가의 능력을 얻지 못하면 살아있다 할 수 없습니다. 십자가의 복음으로 하나님의 신비하심과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십자가, 그 사랑을 알고 일하렵니다. 십자가의 복음으로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하게 하옵소서. 십자가의 복음으로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심을 믿습니다. 하나님을 아는 지식을 갖게 하소서. 하나님의 사랑을 깊이 느끼게 하소서. 그 사랑을 능력으로 전하게 하소서. 십자가의 복음, 그 자랑만이 영원히 남아있습니다. 십자가의 사랑을 깊이 체험하고 십자가의 복음과 구원의 은총을 자랑하기 원합니다.
그리스도의 십자가 밖에는 결코 자랑할 것이 없습니다. 십자가 복음 밖에 어떤 것도 믿음을 지켜주지 못했습니다. 십자가의 사랑 외에 어떤 것도 영생을 얻게 하지 못했습니다. 죄인을 구원하시고자 하시는 하나님의 사랑을 더 알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십자가, 그 사랑을 알고 말씀을 넓게 이해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말씀, 그 속에 계시된 하나님의 지혜, 하나님의 사랑을 깨닫게 하옵소서. 십자가 사랑, 그 구속이 나를 죄와 죽음에서 해방시키셨습니다. "내가 지금 육신 안에서 살고 있는 삶은, 나를 사랑하셔서 나를 위하여 자기 몸을 내어주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살아가는 것입니다"(갈 2:20).
나의 고단함과 아픔을 나누고 예수님 가신 길을 묵상합니다. 십자가의 자랑이 축복입니다. 내게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밖에는, 자랑할 것이 아무것도 없습니다. "나의 모든 보배는 저 천국에 쌓였네. 나의 평생 자랑은 주의 십자가로다." 이제부터는 아무도 나를 괴롭히지 못할 것입니다. 내 몸에 예수님의 자국을 지니고 다닙니다. 십자가의 주님만을 자랑하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십자가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423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