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정흥호 교수가 신간 '성경과 선교'를 펴냈다.
저자는 선교의 동력은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의 이해로부터 나와야 한다며 신약과 구약에 나타난 하나님의 구원역사를 잘 알지 못하고 성경적 기초가 다져지지 않은 채 사역에 임한다면 방법론이나 프로젝트에 연연하게 돼 선교의 방향을 잃어버리게 된다고 강조한다.
이 책은 '구약에 나타난 선교', '신약에 나타난 선교'로 나눠 성경에 나타난 하나님의 구원역사를 공부하고 '신앙과 선교의 실제'라는 챕터를 두며 선교에 어떤 신학적 자세로 임해야 하는지 소개한다.
각 주제를 마치면서는 '생각 나누기'를 두어 그룹토의를 할 경우이든, 개인적으로든자신의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 공간을 뒀다.
<저자 소개>
정흥호 교수는 아세아연합신대에서 1997년부터 선교학을 가르치고 있으며 파키스탄 선교연구원 연구교수 및 선교대학원의 행정을 맡고 있다.
또한 2008년에는 한국협력선교회를 설립해 현재는 대표운영이사를 맡고 있다.
그는 서경대학교에서 영어영문학을 전공하고, 아세아연합신대 영어과정(M.Div.), 미국 남침례신학대학원(Southwest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 트리니티복음주의신학대학원(Trinity Evangelical Divinity School,Th.M. Ph.D.)에서 수학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