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렌즈 교환식 캠코더 NEX-VG20출시

16.1M ‘Exmor’ APS-HD CMOS센서 탑재로 영화 같은 백그라운드 아웃 포커스 효과;E-마운트 렌즈교환 시스템 탑재한 VG10 후속작으로 다양한 렌즈로 개성 있는 영상 표현;24P 및 60P모드 탑재로 다양한 촬영 기법의 Full HD 영상 촬영 가능



소니코리아(대표 이토키 기미히로)는 더욱 혁신적인 기능으로 업그레이드 된 렌즈교환식 캠코더 NEX-VG20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NEX-VG20는 DSLR의 장점과 동영상 촬영에 최적화된 캠코더의 장점을 섞어 놓은 캠코더계의 하이브리드 제품으로, 영상 촬영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고 평가 받은 NEX-VG10의 후속작이다. 더욱 완벽해진 Full HD 영상 화질과 함께 다양한 영상 촬영 편의 기능을 탑재했다. 영화 화면 같은 느낌의 아름다운 아웃포커싱 효과 등 기존의 일반 캠코더로는 구현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영상표현이 가능하며, 영화나 다큐멘터리 분야의 전문가들이 사용하기에도 손색 없는 고품질의 영상 촬영 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NEX-VG20는 기존 가정용 캠코더보다 약 19.5배 더 큰 16.1M ‘Exmor’ APS-HD CMOS센서가 탑재되어 영화 같은 느낌의 백그라운드 디포커스(아웃포커스) 표현이 가능하며, 빛이 적은 저조도 환경에서도 노이즈 없는 선명한 Full HD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또한 진정한 영화 촬영이 가능한 영화 촬영의 표준 방식인 ‘24P 프로그레시브 모드(Progressive Mode)’와 시네마톤 기능, 60p 프로그레시브 모드(Progressive Mode) 등 한층 업그레이드 된 영상 기술들을 탑재해 더욱 다양한 목적으로 영상 촬영이 가능한 전천후 형태의 캠코더로 출시되었다. 여기에 DSLR에 버금가는 고해상도 스틸 이미지를 손쉽게 얻을 수 있으며, 고화질의 6연사 촬영이 가능한 것은 물론 RAW 포맷을 지원해 더욱 폭넓은 촬영의 자유를 제공한다.

무엇보다도 E-마운트 시스템으로 다양한 특징을 가진 수많은 렌즈들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어, 사용자들이 원하는 다양한 영상 표현이 가능한 점이 NEX-VG20의 가장 큰 특징. 소니에서 출시된 NEX-5N 등 알파 NEX의 모든 E-마운트 렌즈를 호환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반투명 미러 기술(translucent mirror technology)과 빌트인 AF(오토포커스) 모터를 탑재한 렌즈 마운트 어댑터 LA-EA2를 장착하면, 광범위한 종류의 A-마운트 렌즈도 사용 가능하다.

여기에 NEX-VG20은 영상뿐 아니라 원음에 충실한 최강의 사운드 기술도 탑재했다. 5.1채널 서라운드 사운드 녹음이 가능한 지향성의 쿼드 캡슐 스테레오 마이크 (Quad Capsule Spatial Array Stereo Microphone) 가 새롭게 탑재되어 소음이 많은 외부 환경에서도 뛰어난 사운드 품질을 구현 한다. 사운드 녹음 시 LCD 모니터에 나타나는 레벨 게이지를 통해 오디오 레벨을 쉽게 조절할 수 있으며 헤드폰을 이용해 정확한 오디오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영상 촬영에 최적화된 슈팅형 디자인을 채택하여 장시간 촬영 시에도 피로감을 최소화하였으며, 로우 앵글(Low-Angle) 촬영 시에도 LCD 모니터를 180도까지 자유롭게 회전하여 편리하게 촬영할 수 있다. 또한, 두 개의 촬영/정지 버튼과 확대 초점 버튼 역시 로우 앵글(Low-Angle)로 촬영할 때 최적의 위치에 배치하여, 사용자가 어떠한 앵글에서도 편리하고 불편함 없이 조작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NEX-VG20은 최상의 촬영환경 구현을 위한 다양한 부가 기능들을 제공한다. 영상촬영과 사진촬영 시 프로그램 자동모드 외에도 전문가의 창의적인 촬영을 위한 셔터 우선 모드, 조리개 우선 모드, 수동노출 모드, 수동 화이트밸런스, 게인(gain)[1] 등의 다양한 수동모드(PASM)를 지원한다. 특히 소니 만의 트루 블랙 기술이 적용된 약 92만 화소의 3.0인치 대형 와이드 LCD탑재로 피사체의 초점 및 색상 등 촬영한 영상을 디테일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터치 패널 인터페이스를 탑재하여 터치를 통해 손쉽게 NEX-VG20을 조작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전문가급 캠코더에만 탑재되었던 피킹 기능, 제브라 패턴, 확대 초점(Expanded Focus) 역시 NEX-VG20에 탑재되어 전문가들도 만족할 완벽한 캠코더로 출시되게 되었다.

NEX-VG20은 핫슈와 콜드슈를 모두 채택해 핸디캠 액세서리뿐만 아니라 다양한 알파 DSLR 액세서리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듀얼 메모리슬롯을 장착하여 메모리 스틱 프로 듀오(마크 2) 및 메모리 스틱 프로-HG 듀오 타입의 메모리 카드뿐만 아니라, 가장 일반적인 메모리 카드인 SD 카드 형식도 지원하여 더욱 폭넓은 호환성과 편의성을 제공한다. 배터리는 기본 제공되는 NP-FV70으로 약 2시간 30분동안 연속 촬영이 가능하며, 별도 판매되는 NP-FV100 장착 시에는 약 6시간 30분의 장시간 촬영이 가능하다.

이번에 출시되는 NEX-VG20은 오는 11월 1일에 정식 발매될 예정이다. 10월 20일 저녁5시부터 28일 낮 12시까지 한정 수량 사전 예약 판매를 실시하며, 온라인 및 오프라인을 통한 예약 구매 시 20여만원 상당의 NEX-VG20 전용 가방 및 소니 정품 16GB SD카드, 뛰어난 방수성과 세련된 디자인의 최고급 노스페이스 하이벤트 자켓 등 총 50여만원 상당의 푸짐한 사은품도 증정한다. NEX-VG20 관련 보다 자세한 제품 사양 및 예약 판매 등 구매 정보는 소니스토어 홈페이지(www.sony.co.kr/store)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소니코리아 #NEX-VG20

지금 인기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