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수스(지사장 케빈 두, kr.asus.com)는 출시 이후 전세계적인 열풍을 몰고온 신개념 타블렛 PC인 아수스 ‘Eee Pad 트랜스포머’를 10월 12일부터 전국 롯데마트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아수스 Eee Pad 트랜스포머는 이미 미국, 일본, 홍콩, 대만, 유럽 등지에서 출시되어 전세계적으로 품귀 현상을 빚으며 선풍적인 인기를 끈 제품으로, 국내 유저들 사이에 제품 구매 문의가 쇄도할 정도로 출시 이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아온 바 있다.
이번에 국내에 출시되는 아수스 Eee Pad 트랜스포머는 16GB, 10.1인치 타블렛 PC 본체에 키보드 확장 도킹 스테이션이 원터치로 결합되는 신개념 타블렛 PC다. 쿼티 키보드가 장착되어 버춸 키보드 방식의 기존 타블렛 PC의 불편함을 완벽히 해소한 키보드 도킹스테이션에는 별도의 배터리도 내장되어 있어 이를 결합할 경우 최대 16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안드로이드 허니콤 3.2 운영체제를 갖춰 수천개의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구비한 안드로이드 마켓을 이용할 수 있고, 어도비 플래쉬 2.0도 지원한다. 또한, 엔비디아® 테그라™2 1.0 GHz 듀얼-코어 CPU로 풀 HD 고해상도의 영상도 감상할 수 있고, 코닝의 고릴라 글래스를 사용한 10.1인치 고강도 IPS 패널, HDMI 출력과 미니 SD 카드, USB 포트 등 뛰어난 제품 품질과 풍부한 확장성도 Eee Pad 트랜스포머의 강점이다.
■자체 배터리 탑재 키보드 도킹 스테이션으로 16시간 쓰는 노트북 PC 변신
Eee Pad 트랜스포머의 가장 큰 특징은 추가 제공되는 키보드 확장 도킹스테이션이다. 이 안드로이드 기능 키를 탑재한 쿼티 키보드로, Eee Pad 트랜스포머는 완전한 노트북의 형태를 이루어 노트북에서 가능한 모든 활동을 가능케 한다.
Eee Pad 트랜스포머에 탑재된 문서 편집 프로그램인 폴라리스 오피스 3.0을 이용해 사용자들은 도큐먼트 파일(.doc), 스프레드 시트(.xls), 프레젠테이션(.ppt) 파일을 포함한 다양한 종류의 오피스 문서들을 편집할 수 있어 Eee Pad 트랜스포머는 전문가 뿐 아니라 학생, 직장인 등 다양한 사용자들에게 각자의 필요성에 맞춤 기능을 제공한다.
■풀 HD 영상 재생 등 더욱 빠르고 매끄러운 미니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엔비디아® 테그라™2 1.0 GHz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Eee Pad 트랜스포머는 더욱 빠른 속도로 웹 페이지를 탐색할 수 있고, 멀티 태스킹을 할 때도 훨씬 빠른 응답시간과 성능을 제공한다. 세계적인 강화 유리제조 업체 코닝의 고릴라 글래스로 만들어진 견고한 IPS 패널의 디스플레이는 178도까지 눕힌 상태에서도 화면을 볼 수 있어 더욱 확대된 화각을 자랑하며, 시중에 출시된 태블릿 PC와 비교했을 때 최대 50% 이상의 깔끔하고 정확한 색상을 표현한다. 내장된 SRS 사운드 기술은 다이나믹한 3D 스테레오 오디오 사운드를 제공하며, 얇은 프레임 속 스피커로 넓은 음역대와 최상의 저음을 들을 수 있다.
■플래쉬 게임 지원하는안드로이드 3.2 허니콤과 아수스 전용 웨이브쉐어 UI
Eee Pad 트랜스포머에 탑재된 구글의 안드로이드 허니콤 3.2는 태블릿에 최적화된 혁신적인 운영체제다. 경쟁 제품이 지원하지 않는 어도비 플래시 10.2를 지원해 손가락 하나로 안드로이드 마켓이나 플래쉬 게임 등의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즐길 수 있다.
아수스의 유니크한 어플리케이션인 마이시리즈는 아수스 웨이브쉐어 인터페이스가 관리하며, 아수스 런쳐는 사용자들이 손쉽게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컨텐츠를 관리하고 온라인 서비스에 접속해 간단하게 외부 장치들을 연결할 수 있게 한다. 컴퓨터 사용이 쉽지 않은 세대라 해도, 트랜스포머의 쉬운 인터페이스 덕에 쉽고 빠르게 기기에 적응할 수 있는 점도 강점이다.
■미니 HDMI, SD 카드 리더, USB 포트 등 일반 노트북에 버금가는 풍부한 확장성 자랑
Eee Pad 트랜스포머는 일반 노트북에 버금가는 풍부한 확장성으로 파일의 복사, 이동, 주변기기의 접속을 자유롭게 한 것이 특징이다. Eee Pad 트랜스포머 본체에는 미니 HDMI 단자와 미니 SD 카드 리더가 내장되어 있어 본체만으로도 경쟁 제품이 따라올 수 없는 확장성을 구현했다.
이와 별도로 키보드 확장 도킹스테이션에는 2개의 USB 포트와 표준 규격의 SD 멀티 카드리더가 탑재되어 있어 본체와 도킹 스테이션을 결합할 경우 최고의 확장성을 구현할 수 있다. 이로 인해 기존 타블렛 PC가 가지고 있는 확장성의 한계를 극복해, 손쉬운 파일 복사와 공유, 마우스, 카메라 등 주변기기의 사용이 자유로와졌다.
아수스코리아 곽문영 마케팅 팀장은 “북미 아마존 타블렛 판매 2위를 기록하는 등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Eee Pad 트랜스포머는 범람하는 타블렛 PC 시장에 가장 강력하고 현실적인 솔루션이다.”며, “현재 소량입고 되어 판매될 예정이지만, 국내 구매 대기자가 많은 만큼 추가 수입 물량을 늘리기 위해서 우선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국내에 공식 출시된 Eee Pad 트랜스포머는 한글키보드와 배터리가 탑재된 확장 도킹스테이션을 포함한 완제품으로 출시되며, 롯데 월드점, 청량리점 등 전국 롯데마트 지점에서 10월 12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롯데 마트 월드점, 청량리점, 의정부점, 중계점, 송파점, 화정점, 구로점, 안산점, 오산점, 성정점, 울산점, 구미점, 창원중앙점, 키즈마트부산점, 김포점, 서울역점, 양주점에서는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부스도 운영한다. 제품 구입과 체험존에 관련한 내용은 아수스 Eee Pad 트랜스포머 공식 유통사인 이츠 (031-918-8490)로 문의하면 된다.
#아수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