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니교회(형 주민 목사)가 주관하는 '제4회 할렐루야 배 골프대회'가 10월 3일 오전 9시30분 Liverpool Golf Club(Hollywood Dr, Lansvale)에서 진행되었다. 이어서 시드니 행복한교회(유 종오 목사)가 주관하는 '제6회 할렐루야 배 탁구대회' 시드니우림장로교회(박 만경 목사)가 주관하는 제3회 할렐루야 배 배드민턴대회, 에쉬필드한인장로교회(김 종열 목사)가 주관하는 제3회 할렐루야 배 족구대회가 Sydney Olympic Park Sports Hall에서 개최되었다.
각 대회는 오전 9시에 시작되었으며 10시에 모든 참가자들이 한 자리에 모인 가운데 개회식이 진행되었다. 모든 선수들은 개회예배를 드리고 '즐기며 서로를 배려하는 경기' '공정하고 올바른 태도로 승리하는 경기' 등을 다짐했다.
세계스포츠선교회 호주지부 정선일 회장은 "스포츠는 그리스도인, 더 나아가 한인들을 하나로 묶을 수 있는 크고 긴 끈"이라며 "해외에 나와 힘든 삶을 꾸려가는 이민자들이 스포츠를 통해 밝게 웃게 되고, 또한 이번 축제가 모래알과 같이 끈끈한 힘을 발휘하는 단합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더 많은 교민, 교회들과 참여하는 대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호주지부 강재원 총무는 "스포츠를 통한 교민의 화합과 단결, 선교의 장을 열어나가는 이번 축제에 많은 한인 교민들과 교회, 성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사진=선교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