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모바일웹에 4가지 검색 특화 페이지 오픈

통신·모바일·인터넷
김상고 기자
skkim@chdaily.co.kr
‘빠른검색’, ‘이슈검색’, ‘지금여기엔’, ‘검색홈’ 등 검색 특화 페이지 제공;검색어 입력의 불편함, 속도 저하 등 최소화해 터치만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검색 이용 가능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모바일웹 첫화면을 개편하고, 이용자들이 더욱 빠르고 쉽게 모바일 검색을 이용할 수 있도록 4가지 검색 특화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개편한 모바일웹(m.daum.net) 첫화면은 기존 3개 화면을 1개 화면으로 통합하는 한편, 실시간 뉴스 영역을 강화하고, 뮤직, 영화 서비스를 신규 제공해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또한, 모바일 환경에서 경험할 수 있는 검색어 입력의 불편함, 속도 저하를 최소화하여 이용자들이 보다 빠르게 검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검색 특화 페이지를 신설했다.

지난 4월 오픈한 장소검색 서비스 ‘지금 여기엔!’ 을 비롯해 ▶생활밀착형 정보 검색 서비스 ‘빠른 검색’, ▶현재 화제가 되는 검색어를 모아서 보여주는 ‘이슈 검색’, ▶간단하게 검색창만 보여주는 ‘검색홈’ 으로 구성된 4가지 형태의 특화된 검색 페이지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URL을 입력하거나 모바일웹 첫화면 상단에서 ‘빠른 검색’을 눌러 이용할 수 있다.

우선, ‘빠른 검색(quick.search.daum.net)’은 이용자들의 검색 패턴을 분석하여 요일에 따라 자주 찾는 생활밀착형 정보 검색어와 스포츠/TV프로그램 일정 등을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추천 검색어 외에 관심 있는 주식종목 등 즐겨찾는 검색어를 ‘My검색어’에 직접 추가할 수도 있다. 이와 함께 위치를 설정하면 해당 위치의 날씨는 물론 추천장소, 근처 버스 정류장, 실시간 버스 정보까지 한 번에 확인 가능하다.
                                                                                                                                                    
이용자들이 현재 이슈가 되는 내용을 빠르게 파악하고, 검색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이슈 검색(issue.search.daum.net)’ 페이지도 새롭게 선보인다. 실시간 이슈 검색어뿐만 아니라 5일전까지의 이슈 검색어까지 페이지 이동 없이 한 눈에 볼 수 있다. 또, 트위터, 요즘 등 SNS에서 많이 인용된 화제의 글과 종합, 스포츠, 연예 분야의 뉴스 검색어, 영화, 공연 국내 드라마 같은 엔터테인먼트 검색어 순위도 함께 서비스한다.
 
‘지금 여기엔(herennow.daum.net)’을 통해서는 이용자들이 현재위치 중심으로 장소를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다. 이번에 이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음식 배달’관련 장소 정보를 강화해 이용자 근처에 위치한 배달 업체 메뉴, 연락처를 바로 제공하고 대표번호를 누르면 바로 전화로 주문까지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검색만 이용하길 원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간편하게 검색창만 제공하는 ‘검색홈(m.search.daum.net)’을 오픈했다. 컨텐츠 로딩 등에 별도의 시간이 소요되지 않아 이용자들이 모바일 환경에서 빠르게 검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다음 박혜선 검색기획팀장은 “이용자들의 검색 니즈가 높은 생활밀착형 정보, 장소 검색어들을 자동으로 추천해줌으로써 검색어 입력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검색창만 보여주는 심플한 검색홈 등을 통해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검색 서비스를 구현했다”며 “다음은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지속적으로 이용자들의 검색 편의성을 높여갈 것”이라고 밝혔다.

#다음 #모바일웹

지금 인기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