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을 여는 기도] 성령의 열매 '양선'

우리는 주님 앞에 죄인입니다

사랑의 하나님!

우리는 주님 앞에 죄인입니다. 하나님이 주신 선함을 잃어버렸습니다. 더 악한 모습이 되어 땅을 지배하였습니다. 하나님이 주신 선을 회복하려 하였지만, 주신 율법을 지킬 능력도 없었습니다. 선이 자리 잡을 수 없었고, 악한 길로 치우쳤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믿사옵니다. 주 성령으로 거듭나면 저희들도 선한 사람, 도덕적으로 뛰어난 사람이 될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우리의 잃어버린 선을 되찾게 하시기 위하여 이 땅에 오셨고, 선이 무엇인지 알려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상대방이 처한 상황을 이해하고 그것을 동정하며 도우려는 너그러움을 주옵소서. 아낌없이 주는 마음, 도와주고 싶어 하는 심정, 양식을 퍼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죄악에 빠져 죽을 사람을 위하여 스스로 종의 몸을 입고 이 땅에 오셨습니다. 자신을 십자가에 내어 주심으로 모든 세계를 구원하셨습니다.

십자가 위에서 나타난 예수 그리스도의 선하심이 주님의 제자들에게 전달되었고, 그 복음이 퍼져 많은 사람이 감동되었고, 사람들 속에 잃어버린 선을 되찾게 하였습니다. 예수님의 십자가는 악을 선으로 바꾸는 결정적인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악을 선으로 정복하고 승리한다는 것은 십자가를 지는 것만큼의 인내와 고통이 따릅니다. 그 고통을 견딜 수 있도록 도와주옵소서. 성령님께서 주시는 하늘의 능력이 아니고서는 진정한 선으로 남기 어렵습니다. 성령의 열매로서의 선함을 간구합니다.

하나님께서 마음속에 주신 선을 묻어두지 말게 하옵소서. 그 선이 성숙하게 될 때에 원수까지도 받아드릴 수 있는 자리에 이를 줄 믿습니다. 선을 따라 행하는 친절과 봉사와 헌신이 다른 사람의 선함을 자극하여 점점 더 퍼져 나가게 하옵소서. 저의 친절한 말과 행함이 다른 사람들을 기쁘게 하며 그 기쁨이 퍼지면서 이 세상을 변화시키고, 하나님과 사람 앞에 칭찬 받는 사람들이 되게 하옵소서.

선하신 우리 구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아침을여는기도 #연요한목사

지금 인기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