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을 여는 기도] 성령의 열매 '희락'

주님 안에서 항상 기뻐하십시오

사랑의 하나님!

창밖은 여전히 한겨울인데 가슴엔 봄빛이 들어섭니다. 우리에게 1월은 희망이요 기쁨입니다. "주님 안에서 항상 기뻐하십시오. 다시 말합니다. 기뻐하십시오." 육적인 욕구가 성취되었을 때 찾아오는 쾌락을 넘어, 성령께서 주시는 기쁨을 누리길 원합니다. 사람으로서 감히 생각할 수도 없는 하나님의 평화가 우리의 마음과 생각을 지켜주시고 이끌어주시길 기도합니다.

추수 때에 사람들이 기뻐하고, 병들었다가 고침을 받았을 때 좋아하지만, 욕심 속에서 영원한 기쁨을 가질 수는 없습니다. 우리가 영원히 바라고 사랑할 수 있는 분은 하나님밖에 없습니다. 하나님만이 무한한 기쁨을 주시는 분이십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간구합니다. 베들레헴 들녘에서 양을 지키던 목자들에게 전해진 큰 기쁨의 소식 - 우리 구주의 탄생은 온 인류가 기뻐할 큰 소식이었습니다. 그의 오심으로 하나님께로 나갈 수 있게 되었고 영원한 기쁨을 맛보게 되었습니다.

지극히 작은 자로 많은 고난을 당하신 주님은 십자가를 지셨습니다. 좁은 길, 고난의 길이 하나님의 나라임을 일러주셨습니다. 인간의 모든 죄 문제를 해결하셨고, 부활하시어 천국을 우리 가운데 만드셨습니다. 하나님을 뵙고 참된 기쁨을 얻게 하옵소서. 나 중심적 욕망이 깨어지게 하옵소서. 영원한 기쁨을 누리게 하옵소서. "너희가 이것을 보고 마음이 기쁠 것이며 너희의 뼈들이 무성한 풀처럼 튼튼할 것이다."

아무 걱정도 말게 하소서. 언제나 감사한 마음으로 기도하고 마음의 소원을 하나님께 아뢰겠습니다. 영원히 변치 않는 사랑 안에서 기쁨을 누리게 하옵시고 아무도 빼앗을 수 없는 영원한 기쁨을 주옵소서. 성령님께서 이 비밀을 우리에게 가르쳐 주옵소서. 말씀으로 기쁨의 우물을 파 내려가겠습니다. 거기서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할 기쁨의 생수를 길어 올리겠습니다. 굳어진 얼굴에 활짝 웃음을 머금고 기쁨을 다른 사람에게 전하겠습니다. 기쁨의 물결이 모든 사람에게 퍼져 나가게 하겠습니다. 우리에게 속히 그 기쁨의 날을 주옵소서.

우리에게 기쁨을 주시는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아침을여는기도 #연요한목사

지금 인기 많은 뉴스